제75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1년 07월 22일(월) 14시 개식

제75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4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박종운   지금부터 제75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일동 기립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길구   개회사. 제4대 전주시의회가 개원된지도 언 백여일이 가까와오는 이때에 제75회 전주시의회 임시회의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특히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하여 참석해 주신 김인식 시장님을 비롯하여 간부공무원 여러분에게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회기중에는 전주시의회가 상징하는 의회기와 배지에 관한 규칙을 제정하고 지난 7월 9일 33인의 의원님과 함께 우리 전주시민과 전북도민이 먹고 사는 금강 광역상수도 수원지를 시찰하고 대전시에서 계획하고 있는 쓰레기 매립장 예정지도 답사하여 우리의 불편한 심정을 대전시장을 대신한 부시장과 장시간 대화를 통하여 우리 입장을 충분히 반영도 한바 있습니다.
  그리고 대전시에서 금강 상류지역에 쓰레기 매립장 설치계획을 철회하라는 결의문을 정식으로 채택할 계획으로 되어 있으며 반면 전주시민과 전북도민이 사용할 상수원인 용담댐을 조기 완성하여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 받을 수 있는 범시민적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용담댐 조기완공을 위한 결의안도 채택할 계획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사항들은 모두가 보다 심도있고 정확히 분석하여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주시의회가 정진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동지 여러분, 이번 회기에서도 안건 하나 하나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오손도손 지역발전을 위한 민의의 장이 되도록 최선의 협조와 노력을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때도 삼복이라 찌는듯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들이 조금씩 양보하는 미덕을 발휘하시어 시종일관 질서정연하고 화기애애한 의사진행이 되도록 간곡히 당부를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강길구>

○의사계장 박종운   이상으로 제75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시13분 폐식)

○출석의원(44인)

○출석공무원(8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