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6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1년 08월 14일(수) 14시 개식

제76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4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박종운   지금부터 제76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일동 기립하여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길구   입주가 지나 아침저녁으로 소슬바람이 불어 제법 서늘한 감을 느끼게 하는 이때에 제76회 전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특히 광복 46년을 맞이하는 광복절이 회기중에 있어 더욱더 의미가 크다하겠습니다.
  또한 매 회기마다 공사다망하심에도 불구하고 개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하여 자리를 같이하여 주신 김인식 시장님을 비롯 간부공무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회기에도 조례제정과 개정을 비롯하여 몇 가지 주요안건에 대하여 심의하게 될 것이며 지난 75회 임시회의때 의결된 개나리아파트 조사 특별위원회에서 조사 결과 중간보고도 있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의원 여러분께서도 다 아시고 계시는 사항입니다마는 지난 8월 9일 0시45분에 UN 안전보장이사회는 15개 상임·비상임 이사국 대표가 참석한 전체 회의를 갖고 대한민국과 북한의 UN 가입 권고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킴으로서 건국 43년만에 사실상 UN에 가입하여 국제무대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남북한은 UN무대에서 결코 대결의 모습이 아닌 화해의 모습을 보여 동족으로서 손잡고 국제사회에 기여해 나가야 할 것이며 민족화해와 국토통일의 디딤돌이 되어지기를 간곡한 마음으로 바라마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는 10월에는 우리고장에서 11년만에 세 번째 개최되는 제72회 전국체육대회가 앞으로 50여일 남아 있습니다.
  시에서는 체전준비에 온 행정력을 기울이고 있어 준비에 한치의 착오도 없으리라 생각됩니다마는 우리 시의원들도 뭔가 한 가지 정도라도 전국체전 준비에 동참하는 기회를 마련하여 시와 의원 그리고 시민 모두가 삼위일체가 되어서 화합과 결집으로 성공적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바라는 마음은 본의장 개인의 생각뿐만 아니라 전 의원들의 생각이기도 할 것입니다.
  바라옵건대 시장님께서는 이점 참고하시어 검토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중에도 질서있고 보람된 민의의 장이 되도록 서로 이해하고 협조하여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강길구

○의사계장 박종운   이상으로 제76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시10분 폐식)

○출석의원(40인)

○출석공무원(6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