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8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2년 09월 02일(수) 14시 개식

제88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4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박종운   지금부터 제88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일동 기립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길구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동안 안녕들 하셨습니까? 금년 더위는 그 어느때 보다도 무척 오랫동안 지속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금번 제88회 임시회는 의원님들께서 발의하신 안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 등 열여섯건이 접수되었기 때문에 이를 처리하기 위하여 오늘 집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개회식에 참석해주신 집행부 관계관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88이라는 숫자는 우리에게 잊지 못할 숫자이기도 합니다. 동서양의 세계가 이념을 초월한 인류화합의 대축제이었던 88서울올림픽이 개최된 한해였고, 제88회 임시회 또한 전주시 의회의 무궁한 발전의 계기가 되어질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지난 87회 임시회 폐회후 비회기중에도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서 각위원회 별로 회의를 개최했으며 조례다듬기 특별위원회도 활발한 특위활동을 비롯, 전주시 발전을 위한 간담회, 시정간담회 등 많은 의정활동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이번 제88회 임시회의는 열여섯건의 의안이 이미 각위원회에 회부가 되었습니다마는 각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예비심사가 끝난후 본회의에 상정하여 다루어질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 부의장이 공석중에 있었으나 이번 회기에 부의장을 선출하여 보다 나은 의회 운영이 되어질 것으로 기대되며 임시회가 폐회된후 9월 5일 우리지역 군부대를 방문하여 지역방위에 관한 군부대 현황청취와 우리 의원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안보사격 대회도 가질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9월 25일경에는 전국 시·군·구 의회 의장단대표 협의회가 우리 의회에서 개최되어 우리 의회의 현황을 설명하고 전국 시·군·구간의 의회 운영에 관한 좋은 의견도 교환될 것입니다. 그리고 특별히 의원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양해를 구하고자 하는 사항은 위원회 사무실이 7층에 준비가 되었으나 집기가 일부 준비되지 않아 다음 회기부터나 정상적으로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회기중에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도 화기 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원만한 의정활동이 되도록 우리 모두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박종운   이상으로 제88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시15분 폐식)

○출석의원(43인)

○출석공무원(12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