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7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9년 04월 12일(월) 19시 개식

제157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정진환)

(19시 개식)

○의정담당 정진환   지금부터 제157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한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치범   정성들여 가꾸어온 유채꽃들이 봄비를 촉촉이 맞으면서 꽃망울을 활짝 터트려 가고 있는 아름다운 봄기운 속에,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완주 전주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57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사회복지 수용시설 조사특별위원회 활동과 해외연수, 지역의정활동으로 분주한 시간을 보내시고, 한달 여만에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밝고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어 기쁜 마음을 금할 길 없습니다.
  아울러 새벽부터 늦은 저녁시간까지 시민의 삶의 현장 방문등 전주 바꾸기 시정을 이끌어 오신 김완주 전주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가는 자만이 성취의 기쁨을 누릴 수 있듯이 새벽청소와 가로환경 정비, 야간 주,정차단속, 유채꽃 축제준비등을 묵묵히 수행해 오신 공무원 여러분을 바라보는 시민의 따뜻한 시선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기대하고 바라는 바가 큰만큼 고마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1세기에 우리 전주시가 도약할 수 있는 원대한 꿈이 현실로 이루어 질 수 있는 바른길은, 전 시민과 공무원이 한마음이 되어 최선을 다하여야만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본 의장은 확신하고 있습니다.
  제157차 임시회는 오늘부터 4월16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되며 짧은 회기지만 시정에 관한 질문과 각 상임위원회별로 안건과 각종 민원심사를 심의하게 됩니다.
  시정질문과 조례안 심사시 그동안 의정활동으로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양한 시민의 욕구와 수요를 충족시키므로서 시민의 삶의 질을 한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힘써 주시기 를 진심으로 바라마지 않습니다.
  답변에 임하시는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계획된 업무추진과 많은 문화행사로 더욱 바쁘시겠지만 성실하고 성의있는 답변과 자료제시를 통하여 이번 회기가 능률적이고 알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이제 봄의 기운이 완연한 계절을 맞아 의욕을 새롭게 다지고 시정전반의 업무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계속 내리고 있는 봄비로 무너지기 쉬운 절개지와 낙석, 축대등 취약지를 다시한번 점검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함은 물론, 시정전반에 대하여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맡은바 책임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의원 모두는 전주시 발전과제와 방향을 다시한번 점검해 보는 직분을 충실히 하여, 주민복지 증진과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슬기와 지혜를 한데모아 협력해 나감으로서 우리 전주시의회가 알차고 보람된 민의의 전당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60만 전주시민 여러분과 오늘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의 건승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정진환   이상으로 제157회 전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9시15분 폐식)

○출석의원(40인)

○출석공무원(12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