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6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1년 03월 08일(목)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176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윤재신)

(10시02분 개식)

○의정담당 윤재신   지금부터 제176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원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완주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희망차고 활기 넘치는 새봄의 문턱에서 제176회 임시회를 갖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합니다. 기나긴 인고의 시간을 거쳐 모든 생명들이 두터운 껍질을 벗고 힘차게 기지개를 펴며 새봄을 준비하듯 우리 모두는 그동안 움추렸던 가슴을 활짝펴고 변화의 흐름에 발맞추어 새로운 각오로 정진해 나가야만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해에 어려운 현실과 맞물려 유달리 길게만 느껴졌던 춥고 쓸쓸한 혹한기가 지나고 어느덧 경칩을 맞아 새싹이 돋고 골짜기 바위틈의 맑은 물이 샘솟고 있습니다. 이런 희망의 계절에 62만 전주시민 모두가 우리 모두에게 거는 기대는 매우 크며 그 책임 또한 막중하다 할 것입니다.
  특히, 3월은 1년중 매우 중요한 시기로 이제껏 준비하고 계획했던 모든 일들을 실천에 옮기는 달인 만큼 모든 사업들이 한치의 착오없이 추진되도록 만전을 기해 우리 전주시민에게 신선한 바람과 용기를 불어 넣어주고 그 바램에 부응하는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시책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며칠전 서울 홍제동 화재현장에서의 소방관 집단참사와 세곡동 꽃재배 비닐하우스의 일가족 피해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큰 인재로 자칫 발생하기 쉬운 화재 위험지구와 해빙기 취약지역 등을 재점검하여 시민의 재산과 인명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과 건조기를 맞아 산불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주셔야만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까지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에서 다루게 될 의안은 지난 제175회 임시회에서 집행부로부터 보고받은 업무계획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조례안으로 시행과정상 문제점은 없는지 진정 시민을 위한 의안인지 밀도있는 심사와 견제기능을 발휘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친해하는 공무원 여러분!
  우리 사회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보면 그들이 한결같이 노력하고 탐구하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능동적인 탐구정신과 냉철한 현실인식을 가지고 계속 노력한다면 우리가 염원하고 기대하는 이상의 꿈은 꼭 실현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바로 시민을 위하고 전주시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리라 확신해 봅니다.
  끝으로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하심을 기원하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윤재신   이상으로 제176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출석의원(37인)

○출석공무원(12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