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9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4년 03월 09일(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09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윤재신)

(10시07분 개식)

○의정담당 윤재신   지금부터 제209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종윤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여념이 없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깊은 경의를 표하며, 보다나은 시정발전을 위해서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김완주 시장을 비롯한 관계관 여러분에게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전주도시계획재정비안 대안마련을 위한 특위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강한규 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위원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갑신년 새해가 시작된지도 벌써 두달이 지나 이제는 본격적으로 올해 업무를 추진해 나가야 할 시점에 와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는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심기일전해서 새로운 지방화시대의 주역으로서 본분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각종 사업을 조기에 차질없이 추진하고, 실업대책 등 당면한 경제문제를 해결하므로써 서민들의 생활안정과 중단없는 전주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해빙기를 맞아서 각종 안전사고와 봄철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해야 하겠으며, 아울러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어려운 농촌현실을 다같이 걱정하는 마음으로 영농지원에도 관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지방분권시대를 앞두고 있는 지금은 지방의 역할이 중시되는 등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변화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의회와 집행부는 견제와 균형속에서 지역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책임을 공유하고 있는 동반자라고 생각하며, 전주발전에 커다란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고민과 자성적 노력이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에 대한 질문을 비롯한 주민생활과 직결된 당면안건을 다룰 예정입니다.
  시정과 지역현안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서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논의하고 해결해 나가므로써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와 집행부가 되도록 다함께 당부드리겠습니다.
  힘찬 생명의 봄기운과 함께 우리모두 지역과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새로운 마음가짐과 새로운 각오를 다져나가야 하겠습니다.
  활기찬 새봄을 맞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윤재신   이상으로 제209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4분 폐식)

○출석의원(34인)

○출석공무원(12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