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0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4년 04월 19일(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10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윤재신)

(10시04분 개식)

○의정담당 윤재신   지금부터 제210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종윤   존경하는 63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완주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봄의 정취가 더해가는 오늘 제210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 의회에 많은 사랑과 성원을 보내 주시는 시민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도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봄철 산불예방 등 시정수행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공무원 여러분에게도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4월 15일 제17대 국회의원 선거를 치루면서 다소나마 흐트러진 마음을 가다듬고 다시금 조화와 화합을 이루어 63만 시민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는 선진의정을 구현하고, 적극적이며 능동적인 생활행정을 펼쳐 나가야 할 것입니다.
  모든 주요 현안사업들을 적기에 발주함은 물론, 시작단계에서부터 철저하고 빈틈없이 추진하여 예산낭비나 민원을 야기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념하여야 하겠습니다.
  건조한 날씨와 행락철을 맞이하여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하고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사소한 부주의로 수십년 동안 가꾸어온 우리의 귀중한 산림자원이 한 순간에 황폐화되지 않도록 산불방지 대책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동물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에도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임시회가 끝나면 축제의 계절답게 전주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풍남제를 비롯한 전주문화축제가 그 막을 올리게 됩니다.
  그동안 완벽한 행사준비를 위해서 애쓰시는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남은 기간동안 철저한 준비로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 다루게 될 안건들이 보다 내실있고 합리적인 결과가 도출되어서 시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동료의원 여러분의 활기찬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전주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윤재신   이상으로 제210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출석의원(34인)

○출석공무원(10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