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5회 전주시의회 (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4년 07월 12일(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15회 전주시의회 (1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개식)

○의정담당 윤재신   지금부터 제215회 전주시의회(제1차정례회) 개회식을 시작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주재민   존경하는 63만 시민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님과 김완주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성하의 계절을 맞이하여 전주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나갈 새로운 다짐과 열정으로 제7대 전주시의회 후반기를 시작하는 제215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게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평소 자치의정 발전을 위하여 우리시의회에 각별한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여러분과 많은 어려움속에서도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다해 오시는 동료 의원님, 그리고 혼연일체가 되어 보다 살기좋은 전주 건설을 위한 활기찬 시정추진에 열과 성을 다해 오시는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우리 제7대 전주시의회는 지난번 임시회에서 원구성을 모두 마치고 후반기 의정활동을 향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선배, 동료 의원여러분께 충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개인적인 영광에 앞서 여러분의 고귀한 선택과 뜻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주어진 소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이 자리를 빌어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훌륭한 인품으로 전반기 의회를 원만히 이끌어오신 박종윤 전 의장님을 비롯한 상임위원장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조언과 협조를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우리 제7대 전주시의회가 출범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후반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후반기 의회를 시작하는 현 시점에서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임을 인식하고 전반기에서도 그래왔듯이 후반기에서도 시정의 동반자로서 서로가 존중하고 신뢰하는 가운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꿈과 희망이 있는 도시, 전주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다같이 노력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전반기에서 아쉽고 미흡했던 점이 있다고 한다면 다시한번 되돌아보고 성찰하면서 그간 축적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도 2003년 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등 당면안건 처리와 금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를 청취하게 되겠습니다.
  동료 의원님께서는 모두가 63만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안건심사는 물론 행정추진 상황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검토로 계획대로 차질없이 시행되도록 하여 주민생활에 조금도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시정의 주요사항들을 시민에게 알린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충실한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특히 본격적인 장마와 무더위를 앞두고 63만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축대등의 붕괴사고나 저지대 침수피해 및 하절기 전염병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이제 금년 한해도 중반을 지나 우리 곁에는 무더운 여름이 성큼 다가와 있습니다. 우리 시의회도 전반기 의정경험을 거울삼아 지금부터는 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숭고한 의정활동을 꽃을 피워야할 시점이 아닌가 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 역시 우리 고장의 발전과 63만 시민의 삶의질 향상에 기여하는 생산적인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여러분 모두의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마다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윤재신   이상으로 제215회 전주시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출석의원(28인)

○출석공무원(11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