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9회 전주시의회 (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4년 11월 26일(금)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19회 전주시의회 (2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개식)

○의정담당 윤재신   지금부터 제219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주재민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완주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 2004년 의정을 총 결산하는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특히 지난 1년동안 같이 자리를 못했던 성완기 의원께서 이 자리에 같이 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는 바입니다. 먼저 금년 한 해에도 우리 시의회를 사랑해 주시고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시정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오신 공무원 여러분께도 충심으로 존경과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어느덧 갑신년 한해도 저물어 가고 날씨 또한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이맘때면 보다 많은 걱정거리로 생활하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기울여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사회를 조성해야 하겠으며, 화재와 설해 등을 대비하여 월동대책에도 만전을 기하여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0일까지 개최되는 제2차 정례회는 금년도 업무를 마무리하고 내년도 업무를 준비하는 중요한 회기로서,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시정질문과 2005년도 예산안, 그리고 각종 당면 안건을 다루게 되겠습니다.
  장기간의 일정으로 어려움이 많으시겠지만 모든 안건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내년도 예산안은 시정추진의 근간이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효율적이며 생산적인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심도있는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에 있어서도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고, 시정발전을 선도하는 격조높은 의정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이번 정례회의 모든 일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도 시민들의 신뢰를 받는 가운데 지방분권 시대에 우리 고장 전주의 밝은 미래를 여는데 하나의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회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알찬 결실을 맺고, 가정에도 건강과 행운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윤재신   이상으로 제219회 전주시의회(제2차 정례회)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

○출석의원(34인)

○출석공무원(11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