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2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 1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4년 06월 03일(목) 11시
장 소 :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선출의건
2. 부위원장선출의건

   심사된안건
1. 위원장선출의건
2. 부위원장선출의건

(11시04분 개의)

○임시위원장 김봉기  성원이 되었으므로 212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주시의회 위원회조례 제8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본위원이 위원장의 직무를 대행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원만한 회의가 진행되도록 위원님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1. 위원장선출의건     처음으로

○임시위원장 김봉기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선출의건을 상정합니다.
  지금 선출하게 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전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호선에 의하여 선출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규정되어있다는 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 선출 방법은 무기명 비밀투표와 구두호천의 방식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위원장 선출방법에 대하여 의견이 있으시면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찬욱 위원님.

최찬욱 위원  번거로운 절차를 피하고 구두호천으로 할 것을 동의합니다.

○임시위원장 김봉기  최찬욱 위원님으로부터 구두호천의 동의가 있었습니다. 재청하십니까.
  (「재청입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최찬욱 위원님의 동의를 받아들여 구두호천 방식으로 위원장을 선출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원님들께서 호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찬욱 위원  김봉기 위원장님이 본예산에 이어서 계속 하시는 것으로.

김주년 위원  본예산과 추경은 연관이 있으리라고 봐서 계속.

○임시위원장 김봉기  다른 의견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최찬욱 위원님이 호천하신대로 본 위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먼저 본인을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2004년도 약 68백억원이라는 예산을 작년 11월 12월 정례회의때 예산을 다룬적이 있습니다. 이번 추경에 약 14백억정도의 예산이 추경에 올라온 모양인데 여러 위원님들이 잘 아시다시피 각 언론에 235억 순세계 잉여금에 대해서도 미집행된 이런 부분을 각 언론에서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경에서 샅샅이 그것을 잘 따져서 예산이 소홀히 집행되거나 잘못 편성된 부분이 있는지 잘 짚어나갈 것을 부탁드리면서 본위원장으로써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2. 부위원장선출의건     처음으로

○위원장 김봉기  그러면 의사일정 제2항 부위원장 선출의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 선출방식에 대해여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김성태 위원  구두호천으로 하시고요, 이의가 없으시다면 박성천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김봉기  김성태 위원께서 선출방식은 구두호천으로하고 박성천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호천하셨습니다.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박성천 위원께서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주시고 회의진행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회의를 마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11시20분 산회)

○출석위원(11인)

○출석전문위원(1인)
  • 이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