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8회 전주시의회 (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7년 11월 22일(목) 10시 03분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48회 전주시의회 (2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과장 황호준)

(10시03분 개식)

○의사과장 황호준   지금부터 제248회 전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전몰호국 용사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우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우성   존경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송하진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오늘 2007년도 의정을 총 결산하는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금년 한 해에도 우리 시의회를 사랑해 주시고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시정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해 온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07년 정해년를 맞아 새로운 계획과 각오로 시민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해야 할 시점에 와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추진해 왔던 사업 가운데 어떤 점이 부족하고 미흡했는지 되돌아보고, 시민들은 어떤 점에서 생활에 불편을 느끼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고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항상 이맘때면 생활이 어려운 우리 이웃들의 고달픔이 더 커져 가는 시기입니다.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사회를 만들어 나갑시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개최되는 금번 정례회는 2007년도 업무를 마무리하고 내년도 업무를 준비하는 중요한 회의로서,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시정질문과 2008년도 예산안, 그리고 각종 당면 안건을 다루게 되겠습니다.
  장기간의 일정으로 어려움이 많으시겠지만 모든 안건심사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고 특히 내년도 예산안은 시정추진의 근간이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효율적이며 생산적인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에 있어서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시정발전을 선도하는 격조 높은 의정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이번 정례회의 모든 일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자료요구와 답변에 적극 지원하고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에서도 시민의 대변자로서 민의를 수렴 반영하며 의회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생산적인 정례회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 나갑시다.
  여러분 모두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알찬 결실을 맺고 가정에도 건강과 행운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과장 황호준   이상으로 제248회 전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출석의원(34인)

○출석공무원(13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