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9년 02월 09일(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60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과장 윤재신)

(10시01분 개식)

○의사과장 윤재신   지금부터 제260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찬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찬욱   존경하는 64만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송하진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입춘을 지나, 만물이 소생하는 길목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오늘 제260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묵은 시름 모두 털고 희망과 번영을 향해 새로운 장을 펼쳐 갈 기축년 새해 첫 임시회를 맞이하여 그동안 우리시의회에 지대한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평안과 행운을 기원하는 새해 인사를 먼저 올립니다.
  더불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시민들에게 더 큰 희망과 기쁨을 드리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동료의원 여러분과 어느 한 곳도 소홀함이 없는 선진시정구현을 위해 불철주야 진력하시는 송하진 시장을 비롯한 1천800여명의 공직자 여러분께도 더욱 건강 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보람과 성취의 기쁨이 늘 함께 하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최근 미국발 금융위기의 여파로 인해 전 세계는 물론, 우리사회의 가장 큰 화두는 경제 살리기입니다. 경기가 더 나아지기는 커녕 갈수록 너나없이 힘들고 위축되는 분위기이니 서민들의 살림살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런 때 일수록 서로 돕고 나누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 조기집행에 차질이 없도록 행정력을 모아 나갑시다. 지역경제를 살리는 길이라면 우리 전주시의회에서는 망설이지 않고 발 벗고 나서겠습니다.
  구도심 활성화와 중소상인을 위한 다각적이고 실질적인 정책 수립은 물론, 일자리 창출과 실업자 구제 등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집행부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전주시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 안 등 모두 17건의 처리해야 할 안건이 있습니다.
  안건 하나하나에 세심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시민의 입장에 서서 검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역시 이번 임시회가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상정안건의 관련 자료제출과 답변에 충실히 임해 주셔서 그 어느 때 보다도 금번 임시회가 시민들에게 더 큰 꿈과 신뢰를 안겨주고 우리고장 전주의 밝은 미래를 열어 나가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오늘은 우리민족의 명절인 정월 대보름입니다.
  풍성한 대보름달만큼 우리 경제도 크게 살아나고 시민여러분도 넉넉하고 여유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과장 윤재신   이상으로 제260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출석의원(31인)

○출석공무원(13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