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1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9년 04월 02일(목)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61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과장 윤재신)

(10시01분 개식)

○의사과장 윤재신   지금부터 제26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찬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찬욱   존경하는 64만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송하진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꽃샘추위 속에서도 봄꽃들의 향연이 화려하게 펼쳐지는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사흘 후면 농사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청명이자 한식이기도 합니다.
  화사한 봄볕에 힘입어 만물이 성장을 더해가는 때에 침체된 우리지역 경제에도 훈풍이 불어오기를 시민여러분들과 함께 기원해 봅니다.
  오늘, 제261회 임시회에 즈음하여 그동안 우리 전주시의회에 지대한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항상 시민의 편에서 의정활동에 열정을 다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민생경제 활성화와 선진 시정구현을 위하여 진력하시는 송하진 시장님, 그리고 봄철 산불예방과 당면업무 추진에 수고가 많으신 시 산하 공무원 여러분께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잘 아시다시피 4월은 그동안 계획했던 주요 현안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중요한 달입니다.
  더욱이 올해는 중앙정부에서 부터 각 기초단체에 이르기까지 예산조기 집행으로 대부분의 사업들이 상반기에 집중되면서 현안사업에 대한 철저한 지도감독과 행정절차가 필요한 때입니다.
  현안사업들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한꺼번에 공사가 발주되면서 민원을 야기하거나,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공사현장 마다 각별한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지속되고 있는 경제 불황에 따른 서민생활 안정 대책과 일자리 창출 사업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당면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때 일수록 서로 돕고 나누며, 지역경제를 살리고 일자리 창출사업이 반드시 큰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 나갑시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다가오는 4월 29일은 완산갑과 덕진 지역 국회의원 재선거가 있고, 이튿날인 30일에는 제10회 전주국제영화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8일까지 9일동안 전주국제영화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국회의원 재선거에 따른 차질 없는 행정지원과 함께 전주국제영화제를 찾는 내·외국인들에게 맛과 멋, 그리고 예향의 도시, 천년 전주의 따뜻한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전주시 투자유치 촉진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모두 10건의 안건과 이틀간에 걸쳐 시정 질문이 있을 예정입니다.
  안건 하나하나에 세심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시민의 입장에 서서 검토 해주시고, 주민의 편익증진은 물론, 보다 한차원 높은 시정발전을 도모하는 알찬 시간으로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도 이번 임시회가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충분한 자료제출은 물론, 질문 하나 하나에 성실히 답변에 임해 주시어 금번 임시회가 시민들에게 더 큰 희망과 기쁨을 안겨주고, 우리고장 전주의 밝은 미래를 열어 가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의사과장 윤재신   이상으로 제26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31인)

○출석공무원(13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