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2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9년 05월 12일(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62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과장 윤재신)

(10시02분 개식)

○의사과장 윤재신   지금부터 제262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찬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찬욱   존경하는 64만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송하진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푸르름이 그 빛을 더해가는 5월은 가정의 달이자 계절의 여왕이라 일컫기도 합니다.
  때이른 무더위를 식혀줄 단비가 내리는 가운데 갖는 오늘 제262회 임시회를 맞아 그동안 우리 전주시의회에 지대한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항상 시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고 주민의 권익을 대변하는 한편, 어느 한 곳도 소홀함이 없는 시정구현을 선도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4월에 이어 5월에 접어들면서 어느 해 보다 일찍 찾아온 성급한 무더위와 함께 우리 전주시에는 많은 행사가 있었습니다.
  4월 29일 치러진 국회의원 재선거를 비롯하여 제16회 전주시민 한마음체육대회와 제10회 전주국제영화제, 제13회 전주한지문화축제가 연달아 열려 전주에는 그 어느 때 보다 외지에서 찾아온 손님들로 북적이고, 거리에는 모처럼 활기가 넘치면서 모두가 분주했습니다.
  국회의원 재선거에 따른 선거지원과 함께 많은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러내고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널리 선양하는데 큰 몫을 담당한 동료의원 여러분과 송하진 시장을 비롯한 1천800여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은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사흘 후면 스승의 날이자 세계 가정의 날입니다.
  항상 바른 길을 가르쳐 주신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고, 무엇보다도 소중한 가정의 행복과 가족을 생각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최근 멕시코에서 발병하여 전세계 4,500여명이 감염되고 50여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돼지 독감 바이러스 신종인플루엔자가 확산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으나, 우리지역에서는 감염자가 없어 정말 다행입니다.
  우리 시민들께서 이 질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철저하고 지속적인 보건 예방행정을 당부 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경제 불황의 늪이 그 끝이 어디인지 모를 만큼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 우리 주변에는 대학을 졸업한 자녀들이 마땅한 일자리를 찾지 못해서 애를 태우는 부모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해결해야 할 당면과제는 무엇보다도 서민생활 안정 대책과 일자리 창출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때 일수록 서로 돕고 나누며,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모두가 힘을 모아 나간다면 반드시 큰 효과를 거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전주시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조례안 등 모두 6건의 안건과 현안문제와 관련한 간담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안건 하나하나에 세심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시민의 입장에 서서 검토 해주시고, 주민의 편익증진은 물론, 보다 한 차원 높은 시정발전을 도모하는 알찬 시간으로 이끌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집행부에서도 이번 임시회가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충분한 자료제출은 물론, 질문 하나 하나에 성실히 답변에 임해 주시어, 금번 임시회가 시민들에게 더 큰 희망과 기쁨을 안겨주고, 우리고장 전주의 밝은 미래를 열어 가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나갑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여러분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보람과 성취의 기쁨이 늘 함께하는 활기찬 나날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과장 윤재신   이상으로 제262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출석의원(30인)

○출석공무원(12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