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7회 전주시의회 (임시회)(폐회중)

운영위원회 회의록

  • 제 1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4년 03월 20일(목) 10시 30분
장 소 : 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제30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2. 201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건

   심사된안건
1. 제30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2. 201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건

(10시32분 개의)

○위원장대리 김원주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07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7일 동안 계속된 임시회 활동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 회의는 제30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그리고 201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을 협의하기 위해서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위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1. 제30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처음으로
2. 201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건     처음으로

○위원장대리 김원주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30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의사일정 제2항 201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일괄하여 상정합니다.
  의회사무국장께서는 일괄하여 개요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국장 송기항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국장 송기항입니다. 시정발전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 해 주시고 사무국에도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 주시는 김원주 부위원장님 그리고 여러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제30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201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당면한 안건 처리 등을 위하여 집회하는 것으로 회기는 4월 7일부터 4월 10일까지 4일간이 되겠습니다.
  의사일정안 주요 내용을 말씀드리면 회기 첫날인 4월 7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회기를 결정하고 이어서 4월 8일부터 4월 9일까지 2일간은 상임위 활동을 위하여 본회의를 휴회하고 안건심사와 현장활동 등을 실시하게 되겠습니다. 그리고 회기 마지막날인 4월 10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안건을 심의하고 산회하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1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안건은 지난 1월 23일 전주시장으로부터 2013회계연도 전주시 세입·세출 결산을 위한 결산검사위원 선임 요청이 있어 결산검사위원 선임에 관한 사항을 협의를 드리고자 하는 사항이 되겠습니다.
  결산검사 위원 선임은 지방자치법 제134조 및 동법 시행령 제83조 제2항 전주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2조 등의 규정에 따라 위원의 정수는 3인 이상 5인 이내로 하고 당해 지방의회 의원 및 재무 관련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자 중에서 의장이 추천하여 지방의회에서 선임하며 대표위원은 지방의회 의원으로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원의 선임과 관련하여 협의를 요구하는 사항은 위원의 정수를 모두 몇 명으로 할 것인지를 결정해 주시는 것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총 5인을 추천 선임한 바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의석에 배포해드린 첨부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의사일정 제1항 및 제2항에 대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대리 김원주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를 하겠습니다. 질의는 의사일정 제1항 제30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에 대한 질의부터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당초 계획에서 앞으로 당겨진 이유가 따로 있었나요?

○의회사무국장 송기항   저희들이 4월 운영을 하다보니까 의원님들 사퇴 관계도 있고 그런 것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것 같아서 미리 일정을 당겼습니다. 특별히 4월 중에는 집행부하고 의견을 들어봐도 안건이 그렇게 많을 것으로 예측이 안 되어서 며칠 당긴 결과가 되겠습니다.

○위원장대리 김원주   알겠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30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은 원안가결하고자 합니다.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30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1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에 대한 심사를 하겠습니다.
  조금 전 의회사무국장의 제안설명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오늘 운영위원회에서 결정을 해주실 사항은 결산검사 위원을 몇 명으로 할 것인지를 결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동안의 구성현황 자료를 참고하시면서 몇 명으로 할 것인지 의견을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선성진 위원님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선성진 위원   당초대로 5명으로 하시죠.

○위원장대리 김원주   다른 의견 있습니까?

강동화 위원   선성진 위원 의견에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위원장대리 김원주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사일정 제2항 201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은 총 5명을 선임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회의를 마치고자 합니다.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307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9분 산회)

○출석위원(6인)

○출석전문위원(1인)

○출석공무원(2인)

○회의록서명(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