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1회 전주시의회 (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7년 06월 15일(목)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341회 전주시의회 (1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1분 개식)

○의사과장 이은현   지금부터 제341회 전주시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명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명지   넥타이를 매지 않으면 각자가 느끼는 체감온도가 2도 정도 떨어진다고 하는데 보여지는 부분도 굉장히 시원하게 보여 좋습니다.
  존경하는 66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싱그러운 녹음이 짙어지는 초여름의 문턱에서 2017년 하반기를 새로이 준비하는 제341회 정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으로 전주시의회에 큰 신뢰와 사랑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성숙한 지방자치제 정착과 선진의정 구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선배 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시정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시는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따뜻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지난달 20일부터 시작되어 11일에 대단원의 막을 내린 FIFA U-20월드컵의 개최도시이자 개막도시로서 뜨거운 함성이 넘치는 세계인의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었던데 대해 선배 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66만 전주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계 축구인이 함께하는 국제적인 무대에서 우리 전주시가 보여준 명품관광도시로서의 품위와 가치는 앞으로 전주시의 미래를 뻗어 가는데 있어
  큰 도약의 밑거름이 되리라고 확신하며 아울러, 생태도시 전주를 빛내는 첫 마중길 사업, 전주한옥마을과 남부시장의 관광 거점지 확대 등 미래를 향한 지역의 아름다운 성장이 계속되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대통령 공약인 ‘전주 문화특별시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 관한 논의가 구체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앞으로의 획기적인 지역발전이 기대되는 만큼 이에 대한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선배 동료 의원님 여러분!
  오늘부터 1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 활동을 비롯해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각종 안건을 다룰 예정입니다.
  시민들의 의정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은 만큼 당면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합리적인 해결방안으로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회의 기간 동안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도내에서는 조류독감(AI)이 유행하고 때 이른 더위와 가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여름철 질병 및 재난 예방대책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바라며 금번 정례회도 전주시의 더 큰 꿈과 미래를 열어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과장 이은현   이상으로 제341회 전주시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31인)

○출석공무원(11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