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3회 전주시의회 (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8년 09월 04일(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353회 전주시의회 (1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1분 개식)

○의사과장 이은현   안녕하십니까?
  의사과장 이은현입니다.
  지금부터 제353회 전주시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병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병술   존경하는 66만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무더웠던 여름을 보내고 가을을 맞이하는 때, 제353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뜨거운 열정과 신념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우리 시의회가 신뢰받는 지역의 일꾼으로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정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에게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금번 여름은 유난히 폭염이 길었고 태풍 솔릭과 이어진 집중호우로 농가의 농작물 피해와 도심 침수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폭염과 호우 등 피해를 입으신 시민 여러분과 농민 여러분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폭염대책과 피해지역 복구 등 대민지원을 위해 애써오신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앞으로 올 여름과 같은 이상기후에 대비한 장기적인 정책 마련으로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과 노력을 집행부에 당부드립니다.
  비록 힘든 여름이었으나 무더위 속에서도 묵묵히 땀 흘려오신 많은 분들에게 풍요로운 결실이 돌아오는 가을이 되기를 바라면서 전주시의 계획된 사업들이 알차게 마무리되고 내년도 비전과 사업계획을 위해 도전하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9월 17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 활동을 비롯해 주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안건과 시정질문이 있을 예정입니다.
  시민들의 의정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은 만큼 당면 현안에 대해서 시민들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해 주시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함께 발굴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회의 기간 동안 의원님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성실한 답변과 자료 제출 등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금번 정례회도 전주시의 더 큰 꿈과 미래를 열어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가을날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과장 이은현   이상으로 제353회 전주시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출석의원(34인)

○출석공무원(13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