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0회 전주시의회 (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 제 1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05월 02일(월) 11시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심사된안건
1.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11시01분 개의)

○위원장 이기동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90회 전주시의회(임시회·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늘 회의는 제391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협의하기 위해서 소집되었습니다. 회의 진행에 많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1.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처음으로22222

○위원장 이기동   의사일정 제1항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을 상정합니다.
  심규문 의회사무국장께서는 제안설명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국장 심규문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국장 심규문입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상 정립과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여 주고 계시는 이기동 위원장님과 김호성 부위원장님을 비롯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님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간 운영할 예정으로 의사일정안의 주요 내용을 말씀드리면 회기 첫날인 5월 9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회기 결정 및 기타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5월 10일에는 본회의를 휴회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안건 심사 및 현장 활동 등을 실시하게 되겠습니다.
  이어서 회기 마지막 날인 5월 11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산회하는 일정이 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석에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기동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송영진 위원님.

송영진 위원   5월 9,10,11일 날 임시회를 한다고 그러는데요. 꼭 이때 해야 되는 건가요? 저는 괜찮다면 6월로 넘겨서, 지금은 선거 기간이잖아요. 굳이 이걸 이것 때문에 다들 바쁜신데 나와야 되는지 의문이 가고 제 개인적으로는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의회사무국장 심규문   저희가 연초에 의회 회기 일정을 구상할 때 5월에 임시회를 운영하는 것으로 계획을 했었는데 거기에 따라서 집행부에서도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사항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안건이 각 위원회별로 여러 건씩 접수되어 있는 상황이고요. 저희들이 생각할 때 원활한 시정 운영을 위해서는 임시회가 짧은 기간이나마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송영진 위원   그러면 공유재산 이것은 새로운 시장이 오셔서 해야 될 일들이지 이런 중차대한 일들은 지금 마무리 단계에서 그것도 이 중요한 시국에 선거 기간에 열어서 처리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 갑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이기동   또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정섬길 위원   송영진 위원님 말씀도 맞긴 맞지만 그 부분에 공유재산이 이미 통과가 됐던 부분이고요. 그 부분에 예산이 조금 증액 부분이 있다 보니까 공유재산을 빨리 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 우리 위원님들도 바쁘긴 하지만 집행부에서 그 부분 했던 것이 있기 때문이 진행을 하려고 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합니다.

○위원장 이기동   공유재산 안건에 대해서 아시는 위원님 계시면······.

박형배 위원   회부된 안건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내용을 위원님들한테 주실 수······.

○의회사무국장 심규문   지금 안건이 행정위원회가 6건, 복지가 2건, 문화경제 1건, 도시건설 2건 이렇게 접수가 되어 있는 상황인데요.

송영진 위원   공유재산이 뭐예요? 공유재산 설명 좀 해 주십시오.

○의회사무국장 심규문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은 3건이 상정되었는데요. 헌책도서관에 관한 리모델링 건하고요. 그래서 예산 변경이 이루어지는 사항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장애인복지센터에 공사비 증액 부분이 있어서 관리계획이 있어야 되고요. 또 바이오가스 융합기술 부지를 매입하는 그 부분이 3건 정도가 있습니다.

송영진 위원   이게 그렇게 시급한가요? 한 달 늦춘다고 해서······.

박형배 위원   수시분 공유재산 관련에 대해서는 시급성을 다투는 내용은 없을 것 같은데······.

○위원장 이기동   잠깐만요. 그러면 수시분 공유재산 때문에 송영진 위원이 질의를 하고 있으니까 그것 마무리하고 박형배 위원님이 해 주시죠.
  잠시 정회를 할까요?
  (「예」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견 집약을 위해서 잠시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08분 회의중지)
(11시28분 계속개의)

○위원장 이기동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합니다.
  임시회 회기 일정에 대해서 더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토론 순서입니다만 생략을 하고 원안가결 하고자 합니다.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390회 전주시의회(임시회·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9분 산회)

○출석위원(7인)

○출석전문위원(1인)

○출석공무원(2인)

○회의록서명(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