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1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도시건설위원회 회의록

  • 제 1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8년 07월 11일(수) 13시 50분
장 소 : 도시건설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안건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13시51분 개의)

○위원장 김진옥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5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1대 전주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진옥 위원입니다.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은 저를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데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2년 동안 위원회의 발전과 또 위원님 여러분의 원활한 의정활동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제 회의에 앞서 위원님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위원님들 돌아가면서 간단한 인사말씀이 있었으면 합니다.
  먼저 저희 위원회 최다선 위원이신 송상준 위원님부터 인사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송상준 위원   반갑습니다.
  그리고 2년 동안 같이 동고동락을 해야 되는 한 식구가 됐습니다. 식구라는 의미가 밥을 먹으면 식구라는 큰 의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제 의정생활을 하면서 초선, 재선 때는 지역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자기 출신의 지역구를. 그리고 3선 돼서는 제가 느낀 게, 각오한 게 전주시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한다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어떻게 보니까 왕고참이 된 그런 상황인데 그전에는 저 위에 많은 어르신들이 계셔서 3선까지만 해도 어린양도 하고 때로는 어떤 일을 해도 마음의 불안함이 없었는데 지금은 제 표현은 그만두고라도 후배 의원들을 스펀지처럼 잘 받아들여야 되는 그런 입장이 돼서 마음도 무겁고요.
  제가 실은 도시건설이 처음 계획은 아니었는데 여기 온 것도 전주시의 여러 가지 상황 때문에 이리 오게 됐습니다. 그래서 그런 일들이 전주시의 큰······ 아시겠지만 차후적으로 그런 계획들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서로 손잡고 잘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진옥   감사합니다.
  다음은 김은영 위원님 인사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은영 위원   반갑습니다.
  김은영 위원입니다.
  오늘 도시건설위원장이 되신 김진옥 위원장님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제가 보니까 다들 아직 겪어보지는 않았지만 무난하신 분들과 같이 하고 있지 않나, 다들 든든하시고 먼저 위원장님이 아까 말씀하신 것처럼 정말 신규 도시 밸런스를 잘 맞춰가면서 어우러질 수 있는 전주, 정말 행복한 전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같이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진옥   감사합니다.
  다음은 서난이 위원님 인사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서난이 위원   예, 많이 배우겠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진옥   감사합니다.
  다음 박선전 위원님, 인사말씀······.

박선전 위원   안녕하세요.
  박선전입니다.
  먼저 우리 김진옥 위원장님 축하드리고 그리고 훌륭하신 선배님들과 함께 도시건설위원회에 소속된 걸 굉장히 개인적으로 영광으로 생각하겠습니다.
  아무튼 많은 도움 주시고 여러 가지로 부족합니다. 열심히 해서 우리 선배 위원님들의 누가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위원장 김진옥   수고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윤정 위원님 인사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윤정 위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박윤정입니다.
  오늘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신 김진옥 위원장님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앞으로 저도 도시건설위원회에서 열심히 맡은 바 소임을 다 하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진옥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위원님들의 소중한 말씀 듣는 순서는 마치겠습니다.
  오늘 인사말씀을 해주지 못 한 분들은 다음 회의 때 또 인사말씀 듣는 시간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위원님 의석에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우리 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으로 진행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의사일정과 같이 진행하고자 하오니 원활한 회의진행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처음으로22222

○위원장 김진옥   그럼 의사일정 제1항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 선출은 전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 규정에 의거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토록 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원님들은 부위원장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은영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은영 위원   박선전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김진옥   예, 박선전 위원님 추천이 있었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추천한 결과 부위원장으로 박선전 위원님 한 분이 추천되었습니다.
  박선전 위원님을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우리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박선전 위원님께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럼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박선전 위원님께서는 간단한 인사말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선전 위원   고맙습니다.
  그런데 초선인 제가 얘기를 해도 되는지 참 모르겠습니다만······.
  추천해 주신 우리 김은영 위원님 감사드리고 모르겠습니다. 제가 여러 가지 중책을 맡은 것 같은데 여러 가지 부족합니다.
  아무튼 우리 선배 위원님들 또 위원장님을 비롯해서 보필을 잘 하면서 우리 위원회가 뭔가 어떤 역할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위원장 김진옥   수고하셨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회의를 마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35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 회의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58분 산회)

○출석위원(6인)

○출석전문위원(1인)

○회의록서명(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