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전문교육 추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05 조회수 880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가 5일 완주군 상관리조트에서 연말 정례회를 앞두고 전문강사를 초빙, 예산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기법과 폭력예방교육 등 의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 역량강화 전문교육’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과 김명륜 젠더교육전문가그룹 청어람 대표를 초청,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예산 및 행정사무감사’와 건전한 성윤리 정착을 위한 ‘폭력예방 통합교육’으로 진행 됐다.

예산심사와 행정사무감사 강의를 맡은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응관련 예산 심의 및 행정사무감사 기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사례를 열거해가며 실질적인 감사 기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김명륜 젠더교육전문가그룹 청어람 대표는 올바른 공직문화 조성과 조직 내 건전한 성 윤리의식 정착을 위한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통해 “직장내 건전한 성윤리의식 정착은 행복한 우리 삶을 영위하는 요소 가운데 하나다”며, “폭력 없는 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말했다.

강동화 의장은 “이번 교육은 의정활동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은 물론 의정활동을 보다 효과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의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통해 전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전주시의회는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의회 의원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 감염병 확산방지 차원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소독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채영병 의원, 활발한 현장의정
다음글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임실군의회에서 건의안 채택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