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김명지 의장과 오정화 의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6-15 조회수 1,608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 김명지 의장과 오정화 의원(인후3, 우아1․2동)이 15일 ‘2017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기초의원 부문 대상을 받았다.

유권자 대상은 유권자들의 정치 참여의식을 높이고자 제정된 상으로 김 의장과 오 의원은 이날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고충과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며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김 의장은 전주시의회 10대 후반기 의장 및 전북의장단협의회장으로서 삼성 새만금투자약속 이행 촉구, 한국은행 전북본부 화폐 수급업무 복구 촉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 법제화 건의 등을 통해 서민경제 및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해왔으며,

오 의원은 교육 관련 전공 경력을 살려 전주시 인문학 진흥 조례, 전주시 인성․창의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등을 발의하며 전주시가 인문학 도시로 성장하고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 책의 도시 개최지로 선정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상을 받은 김 의장과 오 의원은 “오늘 상은 시민의 행복한 삶과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알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봉사자로서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은 5월 10일 유권자의 날을 기념해서 국민행복을 위한 정책 추진, 선거 공약 실천 등 우수한 실적을 남긴 선출직 공직자를 발굴하고 유권자들의 정치 참여의식을 함양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유권자시민행동 등 3개 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공적조서 심사를 통해서 광역단체장, 기초단체장, 국회의원, 광역‧기초의원 등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행정위원회, 창업 드림스퀘어 부지매입 등 공유재산 관리지역 현장점검
다음글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드림스타트(완산) 신축 현장 방문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