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의회소식 전주시의회 활동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민의 행복을 우선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전주시의회 조례연구회, ‘청소년 노동인권 조례의 필요성’ 토론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22 조회수 24
첨부파일 jpg파일 170922-(보도자료) 조례연구회, 전주시 청소년 노동인권 조례의 필요성 토론회.JPG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조례연구회(회장 이미숙 의원)가 22일 청소년 및 청년들의 노동인권의 현주소를 재조명하고 관련 조례 제정의 필요성을 공론화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이 직접 조사하고 발표하는 좋은알바찾기 탐사단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전주 지역의 청소년 및 청년 노동인권 실태를 진단하고, 근로환경의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의 노동인권을 보호할 수 있는 조례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좋은알바찾기 탐사단이 지난 6월 전북대, 신시가지, 한옥마을-객사 인근 상가 300여개의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시한 전주시 청소년 아르바이트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탐사단은 근로계약서 미작성, 각종 수당(야간, 휴일, 주휴) 미지급, 휴게시간 및 공간 부족 등 청소년들의 열악한 근로환경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발제에 나선 이미숙 회장은 “이번 실태조사는 당사자인 청소년들이 직접 진행한 결과물로 향후 조례 입안 등의 과정에서 중요한 바로미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전주시 청소년 노동인권을 보호하고 노동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관련 조례가 하루빨리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례연구회는 올 초부터 전주시 청소년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안을 준비해 왔으며, 전주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및 전주시노사민정협의회의 자체 사업인 이번 실태조사 발표에 맞춰 조례의 필요성과 적극적인 전주시의 역할 주문 등을 공론화 해나갈 계획이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광주광역시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방문 
다음글 전주시의회,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 전달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