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여성의원들, 여성폭력방지를 위한 여성인권포럼 참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26 조회수 1,496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 여성의원들이 26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여성정책전문가들과 함께 여성폭력방지를 위한 분야별 여성정책 및 피해자 보호방안 실현을 위해 여성폭력방지 정책 제안과 관련 입법지원 방향을 모색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전주시의회 의원(서난이·이남숙·박윤정·김은영·이윤자·정섬길)을 비롯, 성폭력예방치료센터, 전주여성의 전화, 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가정폭력상담소, 아시아 이주여성쉼터, 여성가족과 관계자 등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이들은 여성폭력방지 기본법 시행 이후 여성에 대한 폭력방지정책의 문제점과 폭력감소 정책을 현실화하는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참여한 기관별로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성희롱, 지속적 괴롭힘 행위와 그 밖에 친밀한 관계에 의한 폭력,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폭력 등 실질적인 피해자 보호 방안 등 대책 마련을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서난이 의원을 비롯한 여성의원들은 “폭력이 없는 사회시스템이 구축되어야 여성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활동할 수 있다”며 “여성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 의결 촉구 결의안 채택
다음글 전주시의회 박윤정 의원, 감사패 수상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