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의회소식 전주시의회 활동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민의 행복을 우선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농촌관광 거점마을 조성사업 등 현장활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17 조회수 28
첨부파일 jpg파일 171017-(보도자료) 문화경제위원회 현장활동(원색장 농촌관광 거점마을)1.JPG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위원장 이기동 의원)가 17일 농촌관광 거점마을 조성 사업, 체육시설 개선 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 등 소관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안 사업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활동에 나섰다.

위원회는 농촌 체험관광 기반 강화로 도시민 및 관광객 유입을 촉진하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원색장 농촌관광 거점마을을 방문하여 관광편의시설, 주차시설 등을 점검하고 한옥마을과의 연계를 위한 체험시설 및 프로그램 개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이어 솔내생활체육공원 내 야구장을 방문하여 시설 운영 현황을 둘러보고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한 체육시설 개선 사업(야구장 잔디 조성 및 조명탑 설치) 계획을 검토했다.

의원들은 또 대학과 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창출하고 있는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을 방문하여 주요 사업 내용과 추진 상황을 청취했다.

이기동 문화경제위원장은 “해당 사업들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촌체험 관광객 유치와 산학협력 육성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독배천 지방하천 정비사업 등 현장점검 
다음글 전주시의회 강동화 의원, 경로효친대상 수상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