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정책자문단 1월 정기회의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20 조회수 2,043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 정책자문단이 20일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7개 분야 정책 자문위원들의 활동계획 및 전주시 정책방안에 관한 다양한 논의를 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행정, 문화, 도시, 복지, 체육, 인권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정책 의제를 분야별 전문가인 자문위원과 함께 2020년도 분야별 정책제안 계획 및 방향을 제시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2019년도 정책 제안에 대한 전주시의회 기본 조례의 필요성, 한옥마을 활성화 방안의 한 축으로 문화예술 공간 조성, 빈집 맞춤형 정비사업, 도시관련 사업 사후만족도 평가단 운영, 복지 시티 지향을 위한 노후생활 유인 정책의 제도화 방안 등 분야별 쟁점 현안을 중심으로 제기된 정책위원회 제안 사항에 관한 집행부서의 의견 수렴 사항 등을 점검하였으며, 향후 전주시의회 차원에서 공론화 과정을 통하여 전주시에 제안할 예정이다.

전주시의회 박병술 의장은 “정책의회는 오늘날 지방의회의 중요한 트랜드이며 선진의회의 당연한 역할이다”며 “앞으로도 정책자문위원들의 고견을 수렴하여 보다 효율적인 정책안이 만들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나서
다음글 전주시의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격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