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김명지 의장, 제1회 첫마중길 꽃마중 예술제 참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20 조회수 1,804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 김명지 의장과 의원들이 20일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서 열린 제1회 첫마중길 꽃마중 예술제에 참석해 화훼업 활성화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침체된 화훼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첫마중길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주역 앞에서 한양주유소까지 첫마중길 290m 구간이 가을꽃과 가드닝 작품 전시공간, 다육화분, 이끼액자만들기 체험공간, 꽃화분 판매공간 등으로 꾸며졌다.

이날 꽃화분 판매에 나선 김명지 의장은 “이번 꽃마중 예술제를 통해 화훼 판매 수요가 되살아나길 바라며 아울러 첫마중길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 역세권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예술제는 오는 21일까지 이틀간 첫마중길 일원에서 전주시 화웨인들의 손길로 탄생한 △합죽선 부채 모형 꽃장식 △전통 한옥 담과 장독대 △한복을 꽃으로 표현한 작품 등 가드닝 작품 8개소와 △드라이플라워 엽서만들기 △스칸디아모스 액자만들기 △다육화분 만들기 등 6가지 체험 프로그램 등이 풍성하게 마련됐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제도개선연구회, ‘대형마트의 지역사회환원을 위한 토론회’ 개최
다음글 전주시의회 김명지 의장,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전북선수단 격려 방문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