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시민의 행복을 우선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 활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19 조회수 22
첨부파일 jpg파일 200519-(보도자료)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방문(마을버스 바로온 현장점검)1.jpg jpg파일 200519-(보도자료)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방문(마을버스 바로온 현장점검)2.jpg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진옥 의원)가 19일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 활동은 지난 4월 마을버스 전주시설관리공단 위탁운영 동의안이 통과됨에 따라 8월 마을버스 운행을 앞두고 있어 운행노선, 홍보 및 기반시설 조성 등 그간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시민 불편사항을 미리 점검하여 효율적인 대중교통 운행체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 의원들은 6개 도입노선 중 3개 노선에 대해 1시간여 동안 탑승 체험했으며 정류소 시설, 운행경로, 버스 상태 등 전반적인 운행실태를 꼼꼼하게 점검했다.

도시건설위원회 의원들은 대중교통은 시민 안전에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차량 정비와 안전운행에 철저를 기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시민불편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관련 부서에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마을버스 도입으로 교통취약지 등 시골마을에 거주하는 농촌지역 주민들의 교통불편이 크게 해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소외지역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은 중형버스 16대(예비차 2)로 농촌마을 4곳, 교통취약지역 2곳 등 6개 방면으로 오는 8월부터 운행 예정이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현장 활동 
다음글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업사이클센터 운영 선진지 방문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