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4대 폭력 예방교육 추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09 조회수 1,458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는 9일 전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전 의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시의회는 이날 올바른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조직 내 건전한 성 윤리의식을 정착하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실내집합인원 50인 미만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과 충분한 거리두기 속에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직장남녀연구소 정미선 대표를 강사로부터 ‘쭉가는 공직생활 VS 훅가는 공직생활’ 이라는 주제로 4대 폭력의 개념 및 예방교육의 필요성, 성폭력 피해자의 후유증 등 사례를 듣고 직장 내 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전략을 들었다.

강동화 의장은 “이번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그간 인지 부족으로 이뤄지는 성희롱과 성차별이 없는지 점검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으로 직장 내 폭력을 예방하고 상호 존중하는 의회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의회에서는 양성평등기본법의 공공기관의 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매년 2회에 거쳐 사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방청제한 임시회 열어
다음글 전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