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4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2년 03월 31일(화) 14시 03분 개식

제84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4시03분 개식)

○의사계장 박종운   지금부터 제84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일동 기립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는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로 일절만 제창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길구   제4대 전주시 이후 개원 1주년에 즈음한 만물이 생동하는 화창한 새봄에 제83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또한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서 참석하여 주신 이상칠 시장님을 비롯하여 관계공무원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는 여러분도 잘 아시고 계시겠습니다만 지방자치법이 일부 개정되어 인하여 전주시의회와 관련한 조례 및 규칙을 개정하고 상임위원회를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상임위원회 기능은 훌륭한 식견과 경험을 토대로 전문성을 가진 의원들로 하여금 모든 의안을 심도있게 연구하고 잘못된 부분은 조정, 검토할 수 있도록 집행기관과의 원활한 협의를 할 수 있는 기구이기 때문에 어느 안건보다도 신중히 다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앞으로 2주일 후면 4월 15일로 풀뿌리 민주주의라고 하는 지방의회가 탄생된지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우리 45인의 의원 모두는 새로이 단장된 본회의 장에서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의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앞에 엄숙히 선서한다고 했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지난 1년동안 의장활동을 거울삼아 누구를 탓하기 이전에 자기 스스로를 반성하고 진정시민을 위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알찬 의정활동을 펴나갈 것을 다짐합시다 그동안 온 국민의 시선이 국회의원 선거에 있었으나 이제는 국회의원 선거도 끝났습니다. 집행기관에서는 해빙기를 맞이하여 신속한 생활민원 처리와 각종 크고 작은 공사 현장의 안전시공에 만전을 기해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무 쪼록 의원여러분께서 이번 회기에도 열과 성의를 다하여 성숙된 의정활동에 임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박종운   이상으로 제84회 전주시 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시08분 폐식)

○출석의원(39인)

○출석공무원(13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