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6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3년 05월 18일(화) 14시 05분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96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4시05분 개식)

○의사계장 김재호   지금부터 제96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일동 기립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노승석 의원-5.18 광주 민주화운동 13주년과 관련하여 민주 영령들에게 묵념을 올리자고 함)

○의사계장 김재호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진호   신록의 계절 5월에 개원이후 25번째 개최되는 제9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지방자치의 조기정착을 위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수고해주신 의원 여러분과 자리를 같이 해주신 조명근 시장님을 비롯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지난달 4월 15일을 시점으로 상반기 2년을 마감하고 후반기를 맞이하였습니다만 후반기 2년 동안은 전반 2년 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하여 시민에게 믿음과 신뢰를 받는 의회가 되도록 의원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과 분발로 성숙된 의회로 발돋움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바입니다. 그리고 의원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고 계시겠습니다만 우리 사회 전반에 개혁의 바람이 강도있게 일고 있습니다.
  고위직 공무원의 인사 쇄신에 이어 대통령이 깨끗한 정치를 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선포하셨고, 고위 공무원과 국회의원의 재산 공개에 이어 군부대의 인사비리를 파헤치고 학원의 부정입학 사건 등 굵직굵직한 사회의 각종 부패, 부조리를 척결하기 위하여 정부의 과감한 조치는 신한국 창조의 주춧돌이 되었다는 것을 의심치 않습니다.
  이에 발맞춰 우리 의회에서도 주민의 여망에 부응하고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60만 전주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자기자신을 성찰하는 의식변화에 앞장서야 하겠으며 부정부패를 추방하고 국가기강을 바로잡는데 동참하고 경제를 살리는데 노력하면서 의정활동을 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도 우리 지역주민과 직결되는 건축조례를 비롯하여 중요안건이 많이 접수되어 있습니다.
  우리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상황을 60만 전주시민은 언제나 지켜보고 있음을 명심하시고 심사숙고, 심의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오늘 개회식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김재호   이상으로 제96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4시12분 폐식)

○출석의원(44인)

○출석공무원(12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