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8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사회산업위원회 회의록

  • 제 2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4년 10월 14일(금) 10시 25분
장 소 : 사회산업위원회실

   의사일정
1. 현장활동의건

   심사된안건
1. 현장활동의건

(10시25분 개의)

○위원장 이덕승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08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사회산업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은 어제 제1차 회의에서 결정한 바와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1. 현장활동의건     처음으로

○위원장 이덕승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현장활동의 건을 상정합니다. 오늘 우리 위원회에서 방문하기로 한 팔복동 공단내의 한흥공업주식회사는 지난 해에 환경오염 실태파악위원회 활동기간인 '93년 6월22일날 현장 확인을 하였던 염색 전문업체로써 당시에는 노후된 시설을 보수중으로 재방문이 필요하다고 위원님들께서 지적한 회사입니다.
  그동안 최첨단의 폐수처리 시설로 교체하고 관내 강오석 위원님을 통하여 초청 형식으로 오늘 현장을 답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시의 상수원 상류지역인 완주군 구이면 덕천리에 소재한 제지 공장은 영세업체이나 위원님들이 현장을 확인하고 관심을 보임으로써 경각심을 가지고 폐수처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면 현장 활동을 위하여 제108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사회산업위원회 산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에 이의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배창곤 위원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창곤 위원   제가 덕진구청장과 위생계장의 출석을 요구했는데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그 사람들에게 질의도 해야 하니까 정회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강오석 위원   어제 회의중에 한진고속 임대자리 시효가 넘어가지고 재계약한 것 사본하고, 또 구청장님을 비롯해서 계약한 당사자들을 오라고 해서 설명을 듣자고 말씀을 하셨는데 그 안건이 어제 전체 우리 위원회에서 결정된 안건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그렇게 해주십사 하는 배위원님 부탁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제 의사일정이 어제 일정하고 오늘 일정에 대해서 통과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10시에 회의를 개의해서 산회를 하고 현장을 갔다 오기로 했는데 그 사람들 오기를 기다린다고 하면 어제 의사일정 가결 본것이 무효가 되어 버리거나 못갈 형편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니까 이 문제는 저쪽에서 도착을 않고 해서 시간만 보내면 안되니까 오후에라도 시간을 내서 여기서 만나서 듣기로 하고 우선 현장 활동에 들어갔으면 합니다.

○위원장 이덕승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서 약 20분간 정회를 선포코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약 2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30분 정회)
(10시45분 속개)

○위원장 이덕승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합니다.
  그러면 현장 활동을 위하여 산회를 선포코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108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사회산업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46분 산회)

○출석위원(9인)

○출석전문위원(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