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0회 전주시의회 (정기회)(폐회중)

도시건설위원회 회의록

  • 제 8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5년 01월 05일(목) 14시 35분
장 소 : 도시건설위원회

   의사일정
1. '95해외연수계획에관한건

   심사된안건
1. '95해외연수계획에관한건

(14시35분 개의)

○위원장 김남전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10회 전주시의회(정기회)(폐회중) 제8차 도시건설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새해에는 위원님들 모두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뜻대로 소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전주시의회 의장으로부터 회부된 '95 의원 해외연수계획에 대하여 심사하고자 긴급회의를 소집하게 되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바로 회의를 진행하고자 하는데 이에 이의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1. '95해외연수계획에관한건     처음으로

○위원장 김남전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95 의원 해외연수계획에 관한 건을 상정합니다. 그동안 위원님들 다수 의견이 해외연수를 가시는 방향으로 모아지는 것 같은데 지난 3일에 위원님들이 모여서 간담회에서 나왔던 내용들을 간사로부터 보고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간사는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사 양창호   도시건설위원회 간사 양창호입니다. 연수일정 코스 및 여행사 결정내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연수일정은 1995년 1월 12일 출발하는 것으로 해서 1월 28일 도착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연수대상국은 스위스, 오스테레일리아, 이탈리아, 로마, 베니스, 프로렌스, 그리고, 터키, 이집트, 스페인, 암스트레담 이런 계획으로 되어 있습니다. 8개국으로 되어있고요. 참고로 설명회는 월요일에 할 계획입니다. 1월 9일 오전 10시에 -자세한 내용은 설명회때 참가 여행사에서 세부적인 설명회때 참가 여행사에서 세부적인 설명회가 있습니다. 여행사 결정 배경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995년 1월 3일 간담회에 참석하신 위원님은 강길구 위원님, 김영준 위원님, 박대평 위원님, 김영제 위원님, 김종헌 위원님, 양창호 간사가 참석해서 각 3개 여행사를 개별적으로 불러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협의한 바가 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인 결정은 뉴동아 여행사로 잠정적인 협의를 보았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남전   견적을 어느 회사에서 받았는지 말씀해 주세요.

○간사 양창호   견적사항은 대한관광, 중원관광, 뉴동아관광에서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잠정적으로 결정한 것은 뉴동아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위원장 김남전   조금전에 양창호 간사로부터 3일에 있었던 간담회 내용을 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내용을 들으시고 해외여행에 고견이 있으시다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석:「추가로 말씀드릴 것이 있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말씀하세요.

○간사 양창호   차후에라도 코스는 변동될 수 있고 여행사 선정과정에서 저희 위원님들께서 심도있게 다루어주셔서 변동될 수 있다는...

이희봉 위원   간담회를 위해서 20분간 정회를 요청합니다.

○위원장 김남전   간담회를 위해서 20분간 정회 요청이 있었습니다. 이에 이의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4시44분 정회)
(15시06분 속개)

○위원장 김남전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합니다. 그러면 간담회에서 결정된 내용을 간사는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사 양창호   보고 드리겠습니다. 해외연수일정은 1월 12일부터 28일까지며 여행사는 뉴동아관광으로 하고 연수국은 스위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그리스, 터키, 이집트, 스페인, 네덜란드, 포르투칼로 결정하고 현지 사정에 따라 일정과 연수국은 변경될 수 있음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위원장 김남전   간사로부터 보고를 들었습니다. 여기에 이의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해외연수건에 대해서는 간사가 보고한 내용대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산회를 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110회 전주시의회(정기회)(폐회중) 제8차 도시건설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10분 산회)

○출석위원(8인)

○출석전문위원(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