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1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도시건설위원회 회의록

  • 제 2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5년 02월 11일(토) 10시 30분
장 소 : 도시건설위원회실

   의사일정
1. 민원서류심사의건

   심사된안건
1. 민원서류심사의건

(10시30분 개의)

○위원장 김남전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1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도시건설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위원 여러분!
  연일 계속되는 위원회 활동에 수고 많으시며 공사간 바쁘신 가운데에도 이렇게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어제 논의한 바와같이 전주시의회 의장으로부터 본 위원회에 회부된 민원서류 심사와 기타사항을 질의 및 의견 청취하고 이어서 간담회를 통하여 전주시 의정발간에 따른 감수위원을 선정하도록 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대로 진행하겠습니다.

1. 민원서류심사의건     처음으로

○위원장 김남전   의사일정 제1항 민원서류 심사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석:의사진행 발언요청하는 위원 있음)
  유영진 위원 발언하세요.

유영진 위원   오늘 민원서류를 심사하는 부분이 집행부가 늦게 참석을 해서 지연이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그 부분에 대해서 집행부와 이야기를 하고, 회의를 진행하였으면 합니다. 그래서 약 10분정도 정회를 요청합니다.
  (위원석:의사진행 발언요청하는 위원 있음)

○위원장 김남전   김진환 위원 발언하세요.

김진환 위원   우선 민원서류심사는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간담회를 통해서 심의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부분과 유영진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부분과 같이해서 간담회를 통한 민원서류 심사와 유영진 위원님께서 하실 말씀에 대해서 같이 논의를 하였으면 합니다.

○위원장 김남전   알겠습니다. 오늘 심의하기 위한 민원은 8건으로 위원님 의석에 배부해 드린바와 같으며 보다 효율적이고 심도 있는 심사를 위해서 개별적인 안건심사는 정회를 해서 간담회를 통하여 진행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약 1시간동안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35분 정회)
(12시17분 속개)

○위원장 김남전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합니다. 그러면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양창호 간사로부터 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간사 양창호   간사 양창호입니다. 간담회에서 의견집약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1번 풍남동 도시계획된 소방도로 폐지요청의 건은 집행기관에 통보 검토 처리하도록 하고, 제2번 삼천동 장동마을 금구선 확장공사에 따른 건의 및 피해보상문제는 시행청인 이리국토관리청에 협조촉구공문을 발송하고 버스승강장등외 문제는 적극 수렴하도록 노력 건의하며 제3번 건축허가 조건 충분히 이행토록 조치요구는 집행기관에 통보 업자에게 허가조건 이행토록 촉구하도록 하고, 제4번 삼천동 용산마을 양로당 신축약속을 이행토록 협조 요망의 건은 도시건설위원장이 먼저 통화한 후 가급적 긍정적으로 처리하도록 회사측에 건의하도록 하며 제5번 업체부도 아파트 문제해결로 입주 보장의 건은 집행기관에 통보 보증회사에 조치를 취하는 등의 대책을 강구, 조속한 시일내에 아파트가 준공되어 아파트 입주민이 더 이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노력할 것을 촉구하기로 하였으며 제6번 도로확장계획 조정으로 주차문제 해소 요구의 건은 집행기관에 이첩, 제7번 주택관련법 준수로 불법, 부당피해 입지않도록 협조요망의 건은 조속한 시일내에 주민대표, 회사대표, 집행기관의 관계관, 도시건설 위원등이 함께 참석해서 간담회를 개최 해결책을 모색하도록 집행기관에서 노력해 주기를 촉구하기로 하였으며 제8번 마을 구판장 건축물관리대장 비치등 협조요구의 건은 집행기관에 이첩 처리하기로 의견 집약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위원장 김남전   간사께서 보고한 내용에 이의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간사가 보고한 내용대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의석배정 발간에 따른 감수위원은 양창호 간사로 선정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그러면, 이상으로 제11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도시건설위원회 산회를 선포하고자 하는데 이에 이의 있습니까?
  (위원석:「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11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도시건설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22분 산회)

○출석위원(12인)

○출석전문위원(1인)

○출석공무원(3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