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0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6년 11월 16일(토) 10시 개식

제130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사무과장 박종운)

(10시 개식)

○사무과장 박종운   지금부터 제130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한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진호   친애하는 60만 전주시민 여러분!
  변화하는 시정 앞서가는 전주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시는 양상렬 시장을 비롯한 시산하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경애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전주시의회는 무한경쟁의 세기인 20세기말과 21세기를 함께 열고 준비하기 위하여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제130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회기에 중점을 두고 심의하게될 안건은 '95년도 세입·세출결산승인의건과 '95년도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등 중요한 사안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결산 및 예비비의 승인은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전주시 발전을 앞당기는 차원에서 수행되어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시각에서 시정운영의 시행착오와 비정이 지적되고 참신한 정책대안이 제시되어 내실있고 격조높은 의회상을 정립하는 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시민에게 좀더나은 삶의 질과 생활공간을 제공하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생산되고 제시되는 회기가 되길 바라마지 않습니다. 집행부인 전주시도 이번 회기를 부담으로만 여길 것이 아니라 이 기회를 통하여 시민의 마음에 더 가까이 다가서고 시정 방향을 재 점검하여 맡은바 소임을 보다 훌륭히 완수해 나가는 귀중한 계기로 삼아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스스로를 냉철히 돌아보고 지방행정 부문의 경쟁력 10%이상을 높여 행정서비스의 효율을 제고하기 위한 인사, 예산 조직상의 개혁을 꾸준히 계속해 주길 당부드립니다.
  경애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오늘의 세계는 대결과 갈등의 냉전시대가 종식되고 화해와 협력의 새로운 조류가 형성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사의 새로운 흐름에 능동적으로 부응하여 전주시의회도 화해와 협력의 큰 길을 열어가야겠습니다. 새로운 목표와 비젼, 그리고 새로운 처방과 협동의 무드가 필요합니다. 본의장은 6년여의 의정생활을 일관하여 가장 어렵고 괴로운 순간에도 의원여러분에 대한 믿음과 애정을 저버린 적이 없습니다. 애정이 있고 질서가 살아있는 맑고 깨끗한 새 기풍이 충만한 청렴정치의 본산이 되길 갈망하면서 개회인사를 맺습니다.
  의원여러분의 견투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무국장 박종운   이상으로 제130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45인)

○출석공무원(15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