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8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9년 05월 19일(수) 18시 개식

제158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정진환)

(18시05분 개식)

○의정담당 정진환   지금부터 제158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한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및 민주 영령에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치범   녹음이 나날이 짙어 싱그러움을 더해가는 약동의 계절을 맞이하여 의정활동에 진력해 오신 의원동지 여러분과 김완주 전주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이 참석한 가운데 제158회 전주시의회 임시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가정의 달인 5월은 동민의날 행사와 노인초청 위안잔치, 그리고 각종 체육행사의 참여로 주민과 호흡을 같이 하면서, 시민정서 함양을 선도해 오신 의원동지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유채꽃 축제를 비롯한 푸른전주 가꾸기의 60만 그루 나무심기 사업과 21세기 첨단 영상산업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전주 영상소프트웨어 특성화단지 조성사업등 신지식 도입으로 전주바꾸기에 노력하고 있는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다음달에는 우리의 고유의 민속절이자 전주시민의 날인 제41회 풍남제가 1주일동안 펼쳐지게 됩니다.
  금번 풍남제는 우리 전주시의 으뜸가는 풍속놀이 행사인 만큼, 아름다운 소리와 전통문화를 꽃피웠던 전주인의 긍지를 한껏 되살려, 월드컵 축구대회를 유치한 명예로운 도시로서 어느때 보다 내실을 기하여 성숙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차분히 준비를 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지금 우리는 사회전반에 걸친 개혁속에 자기 희생적 노력과 국가 재건의 정신으로 암울하기만 했던 경제적 환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21세기 국가재도약의 기틀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몸담고 있는 사회가 어려운 시기일수록 주민의 삶에 용기를 북돋아 침체된 분위기를 일깨워 나감과 동시에 다시 뛰자는 제2건국 운동의 정신이념을 앞장서 실천하여 역사의 주체로서 역할을 다 하여야만 되겠습니다.
  친애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금번 제158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5월2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됩니다.
  당초에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다룰 예정이었으나 6월로 계획이 늦춰져 금번 회기에서는 안건 심의와 민원처리만 하게 되겠습니다.
  상정된 안건의 심사와 민원처리를 위한 상임위별 현장활동을 하기엔 비록 짧은 회기지만,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터득해 오신 Know how를 바탕으로 사안마다 깊이 있고 생산적인 심의와 나아가 창의적인 대안으로 시민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60만 전주시민 여러분의 행복과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여 주신 모든 분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정진환   이상으로 제158회 전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8시15분 폐식)

○출석의원(39인)

○출석공무원(9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