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8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2년 04월 13일(토)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188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윤재신)

(10시05분 개식)

○의정담당 윤재신   지금부터 제188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바 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원식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완주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새봄을 맞아 제188회 임시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국가 부도 위기의 어려움속에서도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국가 신용등급이 4년 3개월만에 IMF 이전인 A등급으로 회복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접한 바 있습니다.
  더욱이 지난해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속에서도 우리가 일구어낸 저력이기에 더욱더 값지다 할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그간의 값진 노력의 결과가 헛되지 않도록 더욱 분발하여 세계 일류 국가로 더 많은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되겠습니다. 아울러 시민 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는 새롭게 다짐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서 지방의회와 집행부가 상호보완 협력의 길을 모색해 나갈때 지역발전은 물론이요, 국가경제의 튼튼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오늘로써 제6대 지방의회도 석달이 채 남지않았습니다. 최근 우리시 의회의 의정활동에 대하여 지역언론은 물론 시민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러한때 의원 여러분, 광범위한 여론을 수렴하고 지역발전 위상을 쌓는 시민의 대변자로 거듭 정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애하는 공무원 여러분!
  21세기가 개인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정책의 우선 목표로 삼는 지방화 시대에 각 자치단체마다 지역문화 정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때를 맞춰 우리시에서도 4월 26일부터 7일간 우리문화와 세계의 문화영상이 함께 어우러지는 제3회 전주국제영화제가 개최됩니다.
  전 세계인의 관심과 축제의 한마당인 한·일 월드컵 축구대회에 앞서 개최되는 행사이기에 무척 중요하고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본 행사가 성공리에 마무리되고 확고하게 자리를 잡아갈때 우리 전주는 문화의 도시, 예술의 고장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한껏 드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임시회의에서는 국제행사와 관련된 안건과 주민의 숙원사업을 처리하는 의안들이 상정돼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긴밀한 협조와 심도있는 심의로 알찬 성과를 거두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188회 임시회를 맞아 의원님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의 지혜와 역량을 개진하는 회기가 되어주시기 바라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윤재신   이상으로 제188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출석의원(31인)

○출석공무원(12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