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4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2년 09월 12일(목)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194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10시02분 개식)

○의정담당 윤재신   지금부터 제194회 전주시의회 제1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한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종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완주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어제 폐회된 제193회 정례회에 이어서 오늘부터 제194회 임시회가 계속 이어져 연일 의사일정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그러나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전주시의 발전과 시민복리증진을 위한 우리의 책무라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정례회 기간동안 2001년도 세입세출결산심사를 비롯한 다수의 안건처리와 전통문화특위, 예산결산특위 구성을 통하여 의회의 기능과 그 역할을 다하여왔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심도있는 심사와 함께 효율적인 회기 운영을 당부드립니다.
  친애하는 공무원 여러분!
  계속되는 의사일정과 태풍피해지역에 대한 노력봉사활동에 업무추진에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다행히 우리 고장은 태풍으로부터 큰 피해는 없었으나 일부 농가에서는 과수낙과와 벼도복피해를 입고 복구인력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를 조기에 복구하여 풍성한 결실을 거둘수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회기는 2002년도 첫번째로 실시되는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비중있는 안건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이번 추경예산안을 심사함에 있어서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예산이 집행될수있도록 심도있게 심의하여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제 다음주면 우리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입니다. 예년과 달리 수혜를 입고 시름에 잠겨있는 수재민등 우리 주변에는 어려운 이웃이 많이 있습니다. 다같이 훈훈한 명절을 보냀있도록 따뜻한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에서는 우리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시민들에게 희망과 신뢰를 심어주는 소중한 회기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윤재신   이상으로 제194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출석의원(35인)

○출석공무원(12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