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8회 전주시의회 (임시회)(폐회중)

전주도시계획재정비안대안마련을위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 2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4년 02월 20일(금) 10시
장 소 : 특별위원회회의실

   조사일정
1. 전주도시계획재정비심사의건

   심사된안건
1. 전주도시계획재정비심사의건

(10시27분 조사개시)

○위원장 강한규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08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전주도시계획재정비안대안마련을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개의합니다.
1. 전주도시계획재정비심사의건     처음으로

○위원장 강한규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전주시도시계획재정비심사의건을 상정합니다.
  효율적인 회의진행을 위하여 약2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29분 조사중지)
(12시23분 조사계속)

○위원장 강한규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잠시전 정회시 조사특위는 계획을 세워서 합의한대로 이행코자 합니다. 거기에 다른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이상으로 오늘의 회의를 마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없으시죠.

심영배 위원  위원장님, 제가 소위원회 구성과 관련해서 보충의견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간담회에서 논의한데로 제1소 위원회 종세분사항 검토, 제2 소위원회 절차위반사항 검토, 제3 소위원회 특혜의혹부분 조사 검토, 이런 과제를 가지고 3개 소위원회로 분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매일 회의는 아침 10시로 합의가 되었는데요, 매일 회의의 목적은 매일 10시 회합을 통해서 각 소위의 활동을 중간보고 받고 진행 내용을 공유해서 앞으로 필요한 일이 무엇이고 또 소위가 다르더라도 지원할 사항이 무엇인가를 검토하는 회의로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회의를 제외한 나머지 시간의 활용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각 소위원회가 활동함에 있어서 결국은 부여된 과제에 대해서 소위원회 별로 때로는 개인 위원별로 열중해서 의문사항을 조사하고 현지를 확인하고 전문위원의 의견을 청취해서 청문회시에 종합된 준비를 가지고 청문회를 통해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을 매일 회의의 운영과 소위원회 운영과정에서 모든 위원님들이 숙지하고 최선을 다해서 본 특위의 목적이 달성될수있도록 하자는 보충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강한규  방금 심영배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이해하셨으리라 믿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오후에 현장방문을 합동으로 할 것인가 안할것인가에 대해서 말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식사후에 현장방문을 하도록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208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당 특별위원회 회의를 산회를 선포코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26분 조사종료)

○출석위원(7인)

○출석전문위원(1인)
  • 이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