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2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8년 04월 14일(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52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과장)

(10시 개식)

○의장 정우성   지금부터 제252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용사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우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우성   존경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송하진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따뜻하고 희망에 찬 새봄의 기운이 완연한 오늘 제252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시의회에 많은 사랑과 성원을 보내 주시는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상 시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봄철 산불예방 등 당면 시정 수행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공무원 여러분께도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지난주 치러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수고가 많았습니다. 이제 민의를 겸허히 수용하는 자세로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역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노력해 나갑시다.
  최근 들어 기온이 상승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우리지역과 가까운 김제와 정읍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잇따라 발생해 축산농가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피해확산을 줄이기 위한 방역당국의 조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만 우리지역까지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행정 대책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또한, 가금류에 대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가격폭락으로 인한 농가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가격안정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다음은 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역점사업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전주시가 민선 4기를 맞아 5대 신역동산업과 아트폴리스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만 의욕에 비해 추진실적이 다소 미흡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짧은 시간에 성과를 내기 위해 서두르는 것 보다는 ‘100년 후의 전주’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모든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야 할 것입니다.
  4월은 모든 공사와 현안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농가들은 1년 농사를 시작하는 중요한 달입니다.
  주요 현안사업들이 적기에 추진되고 예산낭비나 민원을 야기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념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다음달에는 5월 1일 전주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축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전주를 찾아오는 외지 관광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행사준비와 진행에 만전을 기하여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및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4월 17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전주시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과 동의안, 의견청취안을 다룰 예정입니다.
  보다 합리적인 심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시민생활과 결부되는 안건은 생활에 불편을 주지 않도록 현실적인 심사와 검토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전주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뜻 깊은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의사과장 황호준   이상으로 제252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5분 폐식)

○출석의원(34인)

○출석공무원(12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