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3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8년 05월 20일(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53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과전몰호국용사및민주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과장 황호준)

(10시 개식)

○의사과장 황호준   지금부터 제253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말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전몰호국 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우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우성   존경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송하진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싱그러운 오월의 신록이 가득하고 우리 모두의 마음도 활기가 넘치는 계절에 전주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각 지역구에서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제9회 전주국제영화제를 비롯해 한지문화축제와 대사습놀이전국대회, 비보이 공연 등 축제기간 동안 빈틈없는 준비로 전주의 문화를 알리고 보여주신 송하진 시장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5월은 가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사랑과 화합과 가족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가정의 달입니다. 가정이 건강해야 우리 사회가 건강해지고 나아가 국가와 온 인류가 건강할 것입니다.
  아무리 바쁘시더라도 5월이 다 가기 전에 우리 모두 가족과 가정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김제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처음 발병된 후 서울, 부산 등 전국적으로 확산되었으나, 다행히 우리지역에서는 더 이상 추가 발병이 없어 위험지역에서 경계지역으로 등급이 한 단계 내려갔습니다. 그렇다고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그동안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을 막기위해 노력해 온 관계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양계 농가를 돕고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예방행정을 당부드립니다.
  최근 들어 우리사회가 미국산 쇠고기 수입문제를 놓고 그 어느 때 보다 불신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건강과 직결된 먹거리 수입 만큼은 어느 것보다 투명한 절차와 국민적 합의과정을 거쳐야 하며 시민건강권은 어떤 상황에서도 지켜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5월 2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전주시 여성장애인 출산지원금 지급 조례안 등 총 5건의 안건을 다룰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상정된 안건이 소홀히 다루어지는 일이 없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당부 드리며, 특히 시민생활과 결부되는 안건은 실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전주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뜻 깊은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과장 황호준   이상으로 제253회 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5분 폐식)

○출석의원(34인)

○출석공무원(12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