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4회 전주시의회 (1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 1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9년 07월 06일(월) 13시
장 소 :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 선임의 건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안건
1. 위원장 선임의 건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13시05분)

○임시위원장 권정숙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4회 전주시의회(제1차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중에도 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 회의는 제264회 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됨에 따라 오늘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자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협조 있으시기 바랍니다.

1. 위원장 선임의 건     처음으로

○임시위원장 권정숙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위원장 선임 방법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장 선임 방법은 구두호천의 방법과 비밀투표의 방법이 있습니다. 위원장 선임 방법에 대하여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김상휘 위원님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상휘 위원   이번 추경의 경우는 매우 중요하죠. 그러나 특별한 것은 아니어서 비밀투표보다는 구두호천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임시위원장 권정숙   또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구두호천 방법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장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상휘 위원님!

김상휘 위원   거기다 인용하기는 어색한데 어찌되었건 의회에서 열심히 하셨고 성실함을 보여주시는데 앞에 면전에서 죄송한데 저는 연륜이 높으신 권정숙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임시위원장 권정숙   또 다른 위원님 추천하실 위원님 있으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위원님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더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계시면, - 본인이 제 이름을 어쩔수 없이 얘기하게 되겠습니다.- 권정숙 위원을 제1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합니다.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시므로 권정숙 위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장 권정숙   위원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이번 예결위원회는 2008년도 결산과 200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한 것으로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처음으로

○위원장 권정숙   의사일정 제2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 선임의 경우도 위원장 선거와 마찬가지로 구두호천의 방법으로 선임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예, 좋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구두호천으로 선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박혜숙 위원님!

박혜숙 위원   백현규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권정숙   예, 구성은 위원님!

구성은 위원   김상휘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권정숙   더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계시므로 두 분을 어떻게 했으면 좋겠습니까? 표로 하실까요? 두 분이 의논을 해보실수는 없는지요.

임병오 위원   저의 개인적인 의견인대요, 선거구가 같으시잖아요. 바꾸어서 상대적으로 비례해서 다른 선거구로 했으면 좋겠어요.

구성은 위원   무슨 선거구요? 위원님은 비례대표신데 무슨 선거구이신지

○위원장 권정숙   그러면 어떻게 진행을 했으면 좋을까요? 위원님들의 의견을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병오 위원   두 분이 조정하세요.

김주년 위원   정회를 해서 백현규 위원님하고 김상휘 위원님이 조정을 하시면 어떨까요?

○위원장 권정숙   그러면 잠시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5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3시15분 회의중지)
(13시17분 계속개의)

○위원장 권정숙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합니다.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간담회에서 충분히 논의한 결과 아름다운 미덕으로 김상휘 위원님이 백현규 위원님께 부위원장을 하시도록 하셔서 백현규 위원님이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합니다.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백현규 위원님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백현규 위원님께서는 간단하게 인사말씀 해주시기 바랍니다.

백현규 위원   김상휘 위원께 죄송스럽고 송구스런 마음이 듭니다. 제가 양보를 하려다가 제가 말을 늦게 하는 바람에 김상휘 위원님이 양보를 한 것 같습니다.
  이번 회기동안 위원장님 모시고, 그리고 위원님들 모시고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권정숙   수고 하셨습니다.
  회의를 마치기 전에 말씀드리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활동기간은 7월 14일부터 7월 21일까지 입니다. 예결위 의사일정은 부위원장님과 상의하여 작성한 후 다음 회의때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예결위원회는 여성 위원님들이 네분이시고 낭만있는 위원님도 계시고 부드럽게 진행해서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는 예결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다른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의견이 없으므로 제264회 1차 정례회 1차 예산결산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19분 산회)

○출석위원(9인)

○출석전문위원(1인)

○회의록서명(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