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2회 전주시의회 (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06월 10일(목)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382회 전주시의회 (1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과장 오진욱)

(10시00분 개식)

○의사과장 오진욱   안녕하십니까?
  의사과장 오진욱입니다.
  지금부터 제382회 전주시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강동화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동화   존경하는 66만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1년 상반기를 마무리하고 하반기를 계획하는 중요한 시점에 제382회 정례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현장에서 발로 뛰는 생활 정치로 지역 변화를 이끌며 지방자치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나가고자 열정을 다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계시는
  선배·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시정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김승수 시장과 코로나19 특별방역 및 민생경제 활성화에 불철주야 애쓰시는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제382회 정례회는 제11대 후반기 의회가 개원한 지 1주년이 되는 뜻깊은 회기입니다. 제11대 후반기 의회는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재난 속에서 재난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민생 회복에 총력을 쏟으며 시민의 가장 가까이에 함께하는 상생의 의회를 만들어왔습니다.
  특히 우리 시가 선진적으로 추진하였던 전주형 재난기본소득, 착한 임대료 운동, 해고 없는 도시 상생 선언, 착한 선결제 운동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생 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임대료 인하 동참 촉구, 전주형 재난기본소득 추경예산 증액 의결,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대책 촉구 결의 등 코로나19로 멈춰버린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왔습니다.
  또한 미얀마 민주주의 질서 회복 촉구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철회와 같은 평화와 공정가치를 바로 세우고 토지 투기거래 전수조사 실시 촉구 결의를 통해 지역사회의 정의와 공직자로서 사명을 확고히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특히 올해가 지방자치 부활 30주년인 만큼 의원 역량 향상을 위한 의정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지방자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민의(民意) 수렴과 시민 복리증진의 중심에서 지방자치 발전을 이끌어가는 전주시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전주시가 방역과 민생의 균형을 이루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향해 뚝심 있게 나아갈 수 있도록 모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21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정례회에는 민생과 밀접한 당면 안건 심사와 현장 활동이 있을 예정입니다. 시민의 의정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은 만큼 당면 현안에 대해서 시민들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함께 발굴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금번 정례회도 전주시의 더 큰 꿈과 미래를 열어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나날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과장 오진욱   이상으로 제382회 전주시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출석의원(33인)

○출석공무원(14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