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1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제 1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05월 09일(월) 10시
장 소 : 본회의장

   의사일정(제1차본회의)
1.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부의된 안건
1.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10시01분 개의)

○의장직무대행 이미숙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66만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신록의 푸름이 짙어지는 이때 제391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시대의 변혁을 주도하고 지방자치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자 열정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선배·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경의를 표합니다.
  시정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계시는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따뜻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방역 지침도 완화되어 전주국제영화제, 전주한지문화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준비를 바탕으로 지역의 대표 축제들이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추진된 데 대해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6월에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민주주의의 꽃이자 지방자치의 원동력인 지방선거 또한 공직자 여러분의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관리로 순조롭게 진행되리라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님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전주시의 미래를 준비하는 각종 안건 심의가 있습니다. 관련 상임위에서는 시민들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세심하고 깊이 있는 심사를 부탁드립니다. 금번 임시회가 전주시의 더 큰 미래를 향한 걸음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랍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사무국장으로부터 의회 관련 사항에 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국장께서는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국장 심규문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국장 심규문입니다.
  의회 관련 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의원 사직의 건 보고입니다.
  지난 제390회 임시회 폐회 중 4월 22일 김진옥 의원님, 4월 28일 송승용 의원님, 4월 29일 강동화·서난이 의원님으로부터 사직서가 제출되어 지방자치법 제89조 및 전주시의회 회의규칙 제69조에 따라 의장 허가로 사직되었습니다.
  다음은 임시회 집회에 관한 사항입니다.
  지방자치법 제54조제3항 및 전주시의회 운영 조례 제6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김호성 의원님 외 아홉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당면 안건 처리를 위한 임시회 소집 요구가 있어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하여 5월 3일 자로 집회 공고하고 의원님들께 소집 통지하여 드렸습니다.
  다음은 의안 접수 및 회부 사항입니다.
  지난 5월 2일 전주시장으로부터 전주시 구·동의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이 제출되어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하고 의원님들께 송부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직무대행 이미숙   수고하셨습니다.

1.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처음으로22222

○의장직무대행 이미숙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임시회는 지방자치법 제54조제3항 및 전주시의회 운영 조례 제6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김호성 의원님 외 아홉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소집 요구가 있어 집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회기는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한 대로 2022년 5월 9일부터 5월 11일까지 총 3일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회기 중 의사일정은 전자회의단말기의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 조)
제391회 전주시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의장직무대행 이미숙   다음은 회의록 서명의원을 선출하겠습니다.
  서명의원은 순서에 따라 김동헌 의원님, 김승섭 의원님으로 하고자 합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휴회를 결의하겠습니다.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해 5월 10일 하루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합니다. 이에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회기 동안 원활한 회의 진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집행부의 많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그러면 이상으로 오늘의 회의를 모두 마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이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2차 본회의는 오는 5월 11일 오전 10시에 개의됨을 알려 드리면서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0분 산회)

○출석의원(26인)

○출석공무원(15인)

○회의록서명(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