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0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복지환경위원회 회의록

  • 제 1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04월 20일(화) 10시
장 소 : 복지환경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2021년도 전주시 에너지사업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심사된안건
1. 2021년도 전주시 에너지사업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10시01분 개의)

○위원장 서난이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80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복지환경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먼저 이번 회기 중 우리 위원회 의사일정은 의석에 배부해 드린 것처럼 부위원장과 협의하여 정하였는데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원활한 회의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2021년도 전주시 에너지사업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처음으로22222

○위원장 서난이   그럼 의사일정 제1항 2021년도 전주시 에너지사업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을 상정합니다.
  민선식 복지환경국장께서는 나오셔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환경국장 민선식   안녕하십니까?
  복지환경국장 민선식입니다.
  항상 우리 시민들의 복지 향상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계시는 서난이 위원장님, 허옥희 부위원장님, 그리고 여러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오늘은 제41회 장애인의 날입니다. 4월 20일을 장애인의 날로 정한 것은 4월이 1년 중에 모든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면서 장애인의 재활 의지를 부각시킬 수 있어서라고 합니다.
  장애인을 위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 국으로서 장애인에 대한 권익 향상과 인식개선을 위해서 더욱더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지금부터 상정된 안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안건은 1건으로 의사일정 제1항 2021년도 전주시 에너지사업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입니다.
  아시다시피 기금은 정책사업 지출금액의 20%를 초과하여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시의회의 의결이 필요합니다.
  2021년 금년도 전주시 에너지사업기금은 당초 61억 원에서 73억 원으로 20%를 초과하는 12억이 증액되었습니다.
  변경 이유는 2020년도 집행잔액으로 인한 예치금과 에너지정책 추가 사업비가 편성되면서 비융자성 사업비, 그리고 예치금, 반환금 등 정책사업 지출금이 증액된 것입니다.
  위원님들께서도 잘 아시는 것처럼 전주시 에너지사업기금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온실가스 저감, 에너지 이용 효율화 및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 확대 등을 위한 기금으로써 지방자치법 제142조 및 전주시 에너지사업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에 따라서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로써의 전환사업을 통해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통한 안전성 향상, 그리고 서민경제 기여의 목적으로 2018년부터 조성되어 운영 중에 있습니다.
  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에 관련해서 세부내용은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복지환경국 소관 상정 안건에 대해서 제안설명을 드렸고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 질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서난이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전문위원 검토보고 순서입니다만 배부해 드린 유인물로 갈음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검토보고는 유인물로 갈음하겠습니다.

(참 조)
2021년도 전주시 에너지사업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검토보고서
(부록에 실음)


○위원장 서난이   다음은 질의를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특별하게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를 종결합니다.
  이어서 토론을 하겠습니다.
  먼저 반대토론 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반대토론 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토론을 종결하고 의사일정 제1항의 가결을 선포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21년도 전주시 에너지사업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은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회의를 끝내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380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복지환경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5분 산회)

○출석위원(8인)

○출석전문위원(1인)

○출석공무원(2인)

○회의록서명(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