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3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도시건설위원회회의록

  • 제 1 호
  • 전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07월 06일(수) 12시
장 소 : 도시건설위원회 회의장

   의사일정
1.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o 부위원장(이국) 인사

(12시05분 개의)

○위원장 박선전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93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2대 전주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된 박선전 위원입니다.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은 저를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주신 데 대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위원회의 발전과 위원님 여러분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적극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현재 위원님들의 의석은 무작위로 배정하였으며 부위원장 선임 후 조정이 있을 계획이오니 이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에 앞서 오늘은 전반기 위원님들을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간단히 인사말씀을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김현덕 위원님부터 말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김현덕 위원   12대 도시건설 박선전 위원장님을 비롯해서 우리 위원님들 하여튼 반갑고요. 먼저 제가 4선 의원으로서 어떤 또 선배 의원으로서 우리 도시건설에 계신 모든 분들이 한 분 한 분 다 소중하고 우리 박선전 위원장님께서도 모든 위원들의 뜻을 잘 받들어서 정말 우리 의회에서 도시건설이 최고 멋있는 그런 위원회가 만들어지길 기도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선전   고맙습니다.
  김원주 위원님 한 말씀 해 주시죠.

김원주 위원   이하동문입니다.

○위원장 박선전   최용철 위원님.

최용철 위원   예, 저도 이하동문입니다.

○위원장 박선전   이하동문이 어디······.
  (웃음소리)
  우리 이국 위원님.

이국 위원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다 같이 웃음 넘치는 위원회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선전   감사합니다.
  우리 김성규 위원님.

김성규 위원   선배님들 말씀 잘 따르고 공부 열심히 해 가지고 재밌는, 열심히 하는 도시건설위원회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선전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직원 소개가 있겠습니다.
  이광진 전문위원님이십니다. 우리 위원회 소관 안건 검토 등 상임위 업무를 총괄하고 계실 겁니다.
  다음으로 박현천 주무관님. 우리 위원회 회의 진행 등 모든 궂은일을 도맡아서 할 건데 잘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 우리 심진영 주무관님. 우리 위원회 부속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는데 우리 위원님들이 잘 보이셔야 됩니다.
  (웃음소리)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 우리 김현철 주무관님. 우리 위원회 입법정책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는데요, 아마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다음에 우리 조윤호 주무관님. 속기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우리 조윤호 주무관님 아무튼 만나서 반갑고요. 잘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우리 도시건설 위원님들의 의정활동 보좌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우리 직원분들께 당부말씀 드리겠습니다.
  인사말씀은 이것으로 마치고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처음으로22222

○위원장 박선전   그럼 의사일정 제1항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 선출은 전주시의회 위원회 및 교섭단체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11조 규정에 의거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간담회나 추천을 통해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일단 간단하게 추천을 해서 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어떻겠습니까?

김현덕 위원   그러는 걸로 하세요.

○위원장 박선전   그러면 위원님들은 부위원장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현덕 위원   김현덕 위원입니다.
  부위원장에 이국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박선전   우리 김현덕 위원님께서 이국 위원님을 추천해 주셨고요.
  또 다른 추천할 위원님 계십니까?

최용철 위원   없습니다.

○위원장 박선전   없습니까?
  다른 추천해 줄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우리 이국 위원님 한 분이 추천되셨습니다.
  우리 이국 위원님을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우리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이국 위원님께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럼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이국 위원님께 간단한 인사말씀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o 부위원장(이국) 인사     처음으로22222

이국 위원   감사합니다.
  조금 전에 인사말씀 드렸듯이 도시건설위원회 즐겁게 웃음꽃 넘칠 수 있는 그런 위원회 만들어 보겠습니다. 위원장님뿐만 아니라 모든 위원님들이 저의 동반자이십니다.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떠받치겠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원장 박선전   이국 위원님, 고맙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회의를 마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393회 전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12분 산회)

○출석위원(6인)

○출석전문위원(1인)

○회의록서명(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