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노승석 의원
제목 건산천 복개공사의 연차적인 계획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99회 제3차 본회의 1993.09.17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어제 본 의원이 건산천 복개공사를 질문하였는데 국장 답변이 복개할 구간이 1,220여미터, 여기에 소요되는 경비는 앞으로 할려면 약 100억원이라고 했는데 이와 같은 막연한 답변을 하시지 말고 오늘 이 자리에서 1,220여미터의 공사을 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연차적으로 1년에 200m를 한다든가, 500m를 한다든가 등 이러한 연차적인 계획을 구체적으로 오늘 답변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최길선
제목 전라북도 거점도시 조성에 대해(보충)
일시 제99회 제3차 본회의 1993.09.17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장판식 의원께서 질문하신 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주 직할시 승격에 대한 여건 추진을 위해서 거점도시를 형성하기 위해서 이리와 완주, 전주를 합쳐서 직할시를 만들 용의는 없느냐 하는 내용입니다.

통합 거점도시를 위해서 여건 조성에 노력하라 그런 말씀을 해 주셨는데 정부에서는 제3차 국토종합개발계획에서 이제까지 수도권, 중부권, 동남권, 서남권이었던 것을 전주권이라고 하는 지구를 하나 지정을 해서 정부 자체에서부터 거점도시를 위한 도시육성을 추진하고 있고 첫째, 직할시가 될려면 시역이 확장되어서 대개 직할시의 경우는 5백평방km 내외를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인구 요건인데 인구는 백만을 내외해서 지금 추진하고 있고, 세 번째는 기반시설의 확충입니다. 그래서 기반시설의 여건에 대해서는 국가적으로도 군산 대구선의 고속도로, 전주 광양간의 고속도로, 지방 사업으로서 전주3공단과 첨단산업단지, 저희가 추진하고 있는 새전주건설 등을 추진하면서 직할시의 여건조성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전주 광역 계획수립 용역을 전북대학교에 5천6백만원에 용역을 주어서 8월 24일날 계약을 해서 내년도 2월에 납품토록 지금 용역이 계속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