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순 의원
제목 전주시 장학금고 운영에 대해서
일시 제74회 제3차 본회의 1991.07.01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롯데건설에서 3억원을 체전성금으로 89년도에 시에 기탁하였고 전주시에는 전주시청 장학금고 운영규칙을 제정하여 2억원을 장학기금으로 전용하여 5급이하 공무원과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체전성금이 장학금으로 이용된 경위와 나머지 1억원의 사용처를 밝혀 주시고 3억원외 수억원이 롯데건설 사업승인 로비자금으로 사용되었다는 설도 있는데 사실여부에 대한 답변도 같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지매입 단가 18만원에 분양단가 165만원으로 실로 엄청난 사업성이 있으나 부지여건상 건축승인이 어려운 롯데건설이 전주시장에 전무후무한 장학금을 기탁하고 국유지를 불하해 주고 화산공원 중턱을 10m 이상 절개하여도 건축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하였고 건설부 지침을 무시하면서까지 건축승인을 해준 것은 특정업체에 대한 특혜라고 보는데 롯데아파트 건축위원회 심의내용에서부터 건축승인에 이르기까지 소상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반상석
제목 전주시 장학금고 운영에 대해서
일시 제74회 제3차 본회의 1991.07.01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진순 의원께서 질의하신 중에 전주시 장학금고 운영에 대해서 말씀이 계셨습니다.

일선 우리 하급직원의 사기 앙양책의 일환으로 해서 장학금고를 설치하고 전주시청 장학금고 운영규정을 '89년 4월에 제정을 해서 5급 이하 공무원 본인과 자녀에 대해서 지급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기금의 조성 재원은 '89년 4월 롯데건설에서 기탁한 2억원을 기금으로 하고 그 과실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조성 근거는 우리 전주시청 장학금고 운영규정에 보면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하거나 사회단체, 기업인, 독지가 등의 기부금 그리고 기타 수입으로 한다고 되어 있고 본건은 기업인의 기부금이라고 이렇게 받아들여 가지고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