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오석 의원
제목 전주 시내 덧씌우기 포장과 관련하여
일시 제79회 제4차 본회의 1991.11.01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7일간의 체전에 대비하여 공무원들께서 평소보다 노고가 많으셨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시민들의 여론은 들으셨는지 잘 했다고 칭찬을 들으셨는지 아니면 불평과 욕이나 얻어먹지 않았는지 본 의원이 알기로는 멀쩡한 길에 덧 씌우기를 했다느니 멀쩡한 인도브럭을 깔았다느니 갑자기 너무나 엄청난 꽃시장을 방불케하는 꽃을 모아다 놓았다느니 말이 많으며 보기 흉한 곳은 많은 경비를 들여서 가림막을 쳐놓고 안보이게 하면서 주민들이 밀집하여 사는 비포장 안길 하수구는 손도 댈 생각을 안했으며 시내버스 노선 비포장도로는 포장을 하지 않으면서 7일간의 체전을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는 단10분의 1만 민생 환경에 힘쓰셨다면 욕먹는 소리는 듣지 않았을 것아니냐 하는 생각이 들며 장동선의 경우 약 1억의 예산이 소모되는데 여기는 신경을 쓰지 않고 어째서 전북대학교에 1억의 예산을 세워 덧씌우기 포장을 하여 주려고 했던 것이 예산삭감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의원 심의를 무시하고서 공사를 집행한 저의는 어디에 있으며 그 이유는 무엇 인지 솔직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건설국장 오태일
제목 전주 시내 덧씌우기 포장과 관련하여
일시 제79회 제4차 본회의 1991.11.01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내 덧씌우기도 많이 하고 전북대학 교내 덧씌우기를 해 주었는데 왜 장동선은 포장에서 뺐느냐 이렇게 질문을 하셨습니다. 장동선은 도로 분류상 지방도입니다. 지방도 금구동산선입니다. 이것은 지방도이기 때문에 도에서 집행을 합니다. 그래서 도에서 89년도부터 92년도까지 장동선을 끝내기 위해서 금구 금천서부터 시행을 해 가지고 현재 이서선 돌꼭지넘어까지 왔습니다. 다만 금년도 공사는 어디로 갔느냐 지금 서부우회도로중에서 일주문 있는데서 1.6km 구간이 바로 지방도공사입니다.

그렇다고 보면 이것이 앞뒤가 끝났으니까 명년까지는 도에서 장동선을 완전히 끝내 줄것으로 보고 저희들도 또 그렇게 노력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북대학교내 덧씌우기 상황에 대해서 간략하게 배경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전북대학교는 체전기간동안 테니스하고 체조장이 있었습니다. 또 덕진공원과 종합경기장과의 통과도로가 되겠습니다. 또 체전때 주차장이 사실은 고민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부 덧씌우기를 해서 환경도 개선하고 주차장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전북대학교를 저희들이 덧씌우기를 했던 것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