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오석 의원
제목 불법주차 견인단속에 대해
일시 제79회 제4차 본회의 1991.11.01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거리가 복잡하고 불법주차로 사람이 걸어다닐 수 조차 없게 되는 바가 심히 염려되는데 당청에서는 견인차를 충분히 활용하여 좀 철저히 단속할 뜻은 없으신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이도희
제목 불법주차 견인단속에 대해
일시 제79회 제4차 본회의 1991.11.01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강오석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주정차 단속 강화에 대해서 답변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희 시의 주정차 단속반은 현재 39명으로 편성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견인차 운영관계하고 순찰차 기사까지 합하여 39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비는 순찰차가 4대, 견인차가 3대 이렇게 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에는 단속지역을 연차적으로 확대해서 4차선위주로 단속을 했었습니다만 앞으로는 대중교통의 통과노선에 대해서는 단속구역을 확대해서 실시하도록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중점 단속로를 선정해서 시청을 중심으로 한 역천로, 코아호텔부분, 완산구청주변, 그리고 주요 간선도로는 팔달로, 기린로, 천변로, 백제로 그리고 주요 도로변은 시장통을 중심으로 해서 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취약지 중점 단속은 공휴일과 토요일에는 예식장 주변이랄지 백화점 주변에 대해서 중점 단속을 하는데 내년도에는 현행 견인지역을 8개노선에서 12개노선으로 확대 운영을 하겠습니다.

그래서 금년까지는 팔달로, 충경로, 서원로, 병목선, 천변로, 안덕로, 기린로, 백제로가 견인 지역이었습니다.

내년부터는 시청앞, 역천로, 장승백이선, 노벨탕선으로 확대해서 견인구역을 확대 시행하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정차 단속요원과 장비를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해서 저희가 내년도에 24명 정도 주정차 단속요원을 확충해서 단속을 실시하려고 합니다.

또한 장비도 순찰차량을 2대 정도 더 구입하고 무전기를 8대 정도 구입하고 견인차도 2대 정도 더 구입해서 주정차 단속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