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양재곤 의원
제목 남쪽에만 개발이 치우치는 이유와 여타지역의 개발 계획은
일시 제81회 제4차 본회의 1991.12.06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우리가 살고 있는 전주시는 현명하신 관계공무원들의 치밀하신 계획과 구상에 의해서 나름대로 개발 또는 발전되어 간다고 생각되는데, 우리 시의 발전상황은 남쪽에만 치우치는 경향이 있는데 그 배경은 무엇이며 그 여타지역 동쪽과 북서쪽은 언제쯤 어떻게 할 것인지 말씀해 주시고,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남쪽에만 개발이 치우치는 이유와 여타지역의 개발 계획은
일시 제81회 제4차 본회의 1991.12.06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양재곤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전주시의 개발이 남쪽에만 치우치고 있는 이유와 그 여타지역 특히 덕진동 구상은 무엇이냐에 대해서 답변 말씀드리겠습니다. 도시의 개발이나 발전은 시기와 개발여건에 따라 점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주시에서 남쪽에만 치우치게 개발하도록 유도한 적은 없습니다. 저희들이 도시계획 기본계획상 남부지역 일부가 부도심으로 개발되도록 되어 있고, 덕진동과 인후동이 제2의 부도심으로 개발되도록 도시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지역여건과 지금 현재의 발전추세에 따라서 앞에 발전이 되고 뒤에 되는 그런 추세로 발전이 가고 있습니다. 전주시의 기본개발 전략은 균등한 도시발전을 도모하여 도시전체의 균형적인 성장을 위하여 생활권역별 업무기능 배분 및 재배치하고자 저희들이 재정비를 금년 12월에 발주를 해서 내년 7월까지는 완성할 계획입니다. 참고적으로 말씀드리면 전주3공단이라든가 전주유원지라든가, 또 송천동 지역이라든가 그 지역은 동부지역과 북부지역, 그리고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습니다만 동부지역에는 유원지 앞으로 계획을 세워야 할 전주랜드, 또 3공단 첨단단지는 저희들 땅이 아닙니다만 전주 첨단 과학기술 단지로 명명을 붙여서 그린벨트 밖에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전주도시가 광역도시 용도지역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저희들은 전주시에 하나의 용도지역으로 보고 도시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답변이 제대로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